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스타트업 기획자에게 도움이 되는 도서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5. 7. 28.



스타트업 기업의 구성원이 되면 예전에는 접하지 못했던 분야를 많이 다루게 됩니다. 적은 인력으로 꾸려지기 때문에 한 사람이 여러 역할을 맡는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합니다.


물론 직접 부딪히며 배우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미리 책을 통해 익혀보는 것도 창업 후 겪게 될 위험을 최소화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 이미 스타트업을 시작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추천합니다. 



기획·경영 도서 추천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짐콜린스 제리포라스

성공에 대한 낡은 지식과 뻔한 사고방식 대신 실제 일류기업이 가진 남다른 특징을 전합니다. 그들의 독특한 시간 관리와 기업문화, 핵심이념 등을 살펴보고 자신의 회사에 적절히 적용해보도록 합니다. 



피터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 -피터드러커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 강점을 최대로 활용하는 방법, 업무의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 등 기획자와 경영자에게 실무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제로투원 (경쟁하지 말고 독점하라) - 피터틸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투자자이자 페이팔 CEO인 피터 틸이 ‘창조적 독점’에 관해서 쓴 이야기입니다. 특히 독점은 시장경제에 해롭다는 주장을 반박하며, 스타트업 기업은 경쟁이 아닌 독점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글쓰기 도서 추천


  



반드시 통(通)하는 기획서 시크릿코드 - 이영곤 

기획서 작성 시에 필요한 핵심 스킬과 노하우를 제시하고, 실제 문서를 만드는 비법과 기획서 작성에 유용한 도구를 알려줍니다. 



비즈니스 글쓰기 상식 사전 - 송세진 

기획·제안서, 공문, 카피, 소개서 등과 같은 비즈니스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고, 실제 글쓰기 연습을 위해 각 장마다 연습문제와 사례를 실었습니다. 



웹 기획자가 알아야 할 서비스 글쓰기의 모든 것 - 유영경, 이인실, 박춘권, 김붕미, 원혜정

웹 기획자를 대상으로 UI텍스트 글쓰기에 필요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책입니다. 웹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UI텍스트의 기본사항과 사례로 살펴보는 올바른 문법표현, 자주 사용하는 오류 유형을 알려줍니다.


 

아이디어 개발· 마케팅 도서 추천



  



스틱(STICK) -댄 히스, 칩 히스

상대방이 아이디어를 수락할 수 있도록 강력한 메시지를 만드는 6가지 법칙과 그것을 실제로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거나 기사에 헤드라인을 붙일 때, 프로젝트를 구성할 때 등 여러 업무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랏빛 소가 온다2 -세스고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혁신 전문가, 기업가인 세스고딘의 책으로 보라빛 소로 상징되는 리마커블(remarkable)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을 제시합니다. 1편에서는 개념에 대해서 깨우쳐주었다면, 2편에서는 실전에서 응용할 만한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를 제시해 독자들이 스스로 깨우치도록 합니다. 1편과 2편 모두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팀·조직 운영 도서 추천



   



모드씨의 비밀노트 - 제프 콕스, 윌리엄 바이햄

회사의 위기를 따뜻한 리더십과 멈추지 않는 도전으로 극복한 직장인의 이야기를 담은 비즈니스 소설입니다. 자신으로 하여 윗사람이 변화하고, 부하직원들이 스스로 따르게 하는 이상적인 조직관계를 알려줍니다. 



부하의 능력을 열두배 키워주는 마법의코칭 2 -시라가타 도시로

새로운 매니지먼트 기법을 소개한 마법의코칭의 2탄 <실전편>으로, 인간존중을 기본으로 한 성과 코칭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조직원들의 능력을 잘 끌어내는 능력 있는 상사가 되기 위해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코칭 방법을 제시합니다.



10인 이하의 조직을 잘 이끄는 법 -호리노우치 가쓰히코

작은 조직의 리더들은 직원들에게 목표를 부여하고 그들이 성과를 올리도록 돕는 관리자이며 성과를 내야 하는 실무자입니다. 또한, 경영자와 함께 전략을 세우고 결정을 내리는 경영인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멀티 플레이어 팀장들을 위해 이 책은 실용적인 방법들을 제시하는 지침서가 되어줍니다.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카네기 

전 세계적으로 5천만 부나 판매된 스테디셀러로, 사람을 다루는 기본적인 테크닉이나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비결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기획자는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을 많이 해야하기 때문에 읽어두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타트업을 앞둔 기획자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종사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유용한 책입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