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파워포인트로 동영상만들기

by IBK.Bank.Official 2015. 7. 10.



회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기념일 이벤트 등, 간단하게 동영상을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도비 프리미어나 파이널컷 프로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설치하자니 부담스럽고, 윈도우 무비메이커 등의 간단 프로그램이 있긴 하지만 능숙하게 사용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죠.


이럴때, 평소 이용하는 파워포인트(PPT)로도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 아시나요? 영상편집 프로그램보다 훨씬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꼭 알아두세요!



파워포인트로 동영상을 만들면 좋은 점


1.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동영상에 다양한 종류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3. 컴퓨터에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확인을 못 하는 경우, 슬라이드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내면 됩니다.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만드는 방법


1. 동영상에 넣을 내용을 슬라이드로 제작한다




IBK기업은행의 희망로봇 기은센과 기운찬 가족의 모습이 담긴 모바일 이모티콘 출시에 대한 동영상을 만들기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구성될 내용들을 9장의 슬라이드로 만들었습니다.



2. 파일-저장/내보내기-비디오 만들기



상단의 파일을 클릭해 내보내기 - 비디오 만들기로 들어갑니다. 이는 파워포인트 2013버전이며, 버전마다 구성이 조금 다를 수는 있으나 순서와 이름은 같습니다.(파워포인트 2010버전 이상만 가능)



3. 동영상 해상도와 슬라이드 시간 선택




비디오 만들기를 클릭하면 우측에서 해상도와 슬라이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및 HD 디스플레이(1280x720), 인터넷 및 DVD(852 x 480), 휴대용장치 (424 x 240) 3가지 해상도가 있으며, 사용목적에 따라 적절한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슬라이드가 넘어가는 시간을 설정해 전체 동영상의 재생 시간을 정합니다. 슬라이드 시간은 기본 5초로 설정되어 있으며,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비디오 만들기


고품질의 영상까지는 원하지 않아 해상도는 인터넷 및 DVD로 선택하였고, 내용이 이미지로만 구성되어 있음을 고려하여 슬라이드 시간을 2초로 줄였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비디오만들기]를 클릭해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에 파일을 저장합니다. 화면 하단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디오의 길이나 PPT구성에 따라 비디오 작업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5. 동영상 완성





위의 순서에 따라 제작한 동영상입니다. 정말 쉽고 빠르게 동영상이 완성되었죠?



TIP. 애니메이션 기능 활용




동영상을 좀 더 자세하고 예쁘게 만들고 싶다면 PPT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각 이미지별로 나타내기, 강조, 끝내기 등 다양한 종류의 애니메이션을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효과를 넣고 재생시간과 지연시간까지 적절하게 구성하면 전문가 못지않은 고퀄리티의 동영상이 탄생합니다.



지금까지 제안서나 발표자료를 만들 때만 이용했던 파워포인트. 이제는 동영상까지 만들어서 활용해 보세요!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