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바쁜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재테크용 카드'가 있다?

by IBK.Bank.Official 2015. 7. 27.



평균수명은 지속해서 늘어나는 반면 은퇴 시기는 점차 앞당겨지고 있는 가운데, 20세부터 은퇴 시기까지 돈을 모은다 하더라도 모은 자산으로 노후를 완벽하게 준비하기란 매우 어렵다. 이에 사회초년생은 물론 3~4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연금저축, 펀드 등의 재테크는 빠질 수 없는 관심사 중 하나다. 


하지만 상당수의 직장인은 재테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데다 재테크는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재테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고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에는 기준금리가 1%대로 떨어지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재테크 상품에 대한 판단이 더욱 어려워졌다. 


이런 가운데, IBK기업은행에서 바쁜 직장인들이 손쉽게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재테크용 카드를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잔돈/카드 리워드 모아 다양한 금융상품에 입금 가능한 

'Small Big카드' 


IBK기업은행에서 발급하는 ‘Small Big카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잔돈과 카드 리워드를 모아 다양한 금융상품에 입금하여 100세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발급 가능하며 자투리 돈이나 카드포인트를 모아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리워드서비스는 전월 Small Big카드 이용금액의 일정률이 매월 20일에 적립되어 Small Big카드 연결통장에 입금되는 것으로, 신용카드의 경우 올해 말까지 1.3%, 체크카드는 0.3%가 적립된다. 

다른 카드와 달리 건별 결제금액과 같은 금액 허들이 없는 것이 장점이며, 신용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50만원(체크카드는 30만원)만 넘으면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리워드서비스의 적립률은 전 카드사 중 가장 높은 혜택으로 1.3% 금액 할인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한다.


리워드서비스와 잔돈적립서비스로 적립된 Small Big카드 연결 통장의 전액은 매월 20일 전액 출금되어 IBK 금융상품으로 입금되고, 적립 가능한 IBK금융상품으로는 적립IRP/연금저축펀드계좌/연금저축신탁/소득공제 장기펀드/IBK평생든든자유적금이 있다. 기존에 가입한 적립 가능 IBK 금융상품으로도 연결할 수 있다. 


잔돈적립서비스는 Small Big카드 이용 시 건별 이용금액의 1천원 또는 1만원 미만(택1) 잔돈금액이 결제계좌에서 출금되어 Small Big카드 연결통장에 입금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1천원 미만 잔돈 적립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 14,300원 카드 이용 시 결제계좌에서 700원이 출금되며,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 결제계좌에서 5,700원이 출금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Small Big카드를 이용하면 새 나가기 쉬운 자투리 돈이나 실 적립금을 활용하여 편리한 재테크가 가능하다”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카드로 100세 시대를 위한 노후 대비책으로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발급대상

연회비 

Small Big카드 [신용]

 19세 이상 본인회원

UnionPay : 1만원

Master : 1만 2천원 

 Small Big카드 [체크] 

 14세 이상 본인회원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동의서 제출)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