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어버이날 선물 1위! 과연 어떤 것일까?

by IBK.Bank.Official 2013. 5. 7.

어버이날 선물 1위! 과연 어떤 것일까?

 

요즘 뉴스를 보면 패륜을 저지르는 안타까운 사연들을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각박한 세상 속에서도 마음을 따뜻하게 적셔주는 이야기는 꼭 있기 마련이죠. 방송을 통해 소개된 한 남자의 효 이야기는 많은 이들의 눈물을 적셨는데요. 치매 걸린 노모를 보살피면서 매일같이 함께 트레일러에 타고 일을 하는 아들은 지금 어려운 현실은 견딜 수 있지만, 어머니가 안 계신 현실이 더 슬프다고 말했는데요. 트레일러 아들 사연을 통해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효도’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효도를 하고 싶다는 마음은 크지만, 현실적으로 막상 효를 실천하기 참 어려운데요. 올해는 어버이날에는 망설이지 말고 부모님에게 효도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절대 어렵지 않은 부모님 효도, IBK기업은행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의 없는 카네이션은 이제 그만
어버이날은 고대 그리스인이 어머니를 상징하는 헤라에게 경의를 표하던 것에서 유래되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7세기 중엽에 영국으로 전해지면서 사순절(부활절 전 40일간) 넷째 주 일요일을 어머니날로 정하고 선물을 드렸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 전파된 어버이날은 미국의 ‘MOTHER`S WORK DAY’로 미국의 남북전쟁이 끝난 후 여성들이 평화와 사회활동에 참여하라는 의미에서 자비스 부인이 만든 날이 전해진 것입니다. 자비스 부인은 항상 부모와 어른을 공경하며 사랑을 실천하는 존경 받는 삶을 살았는데요.

 

자비스 부인이 죽은 후, 그녀의 딸이 흰 카네이션을 어머니에게 바친 것을 계기로 어버이날의 카네이션이 정례화 되었다고 합니다. 돌아가신 어머니에게 흰 카네이션을, 살아계신 어머니에게 빨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풍습으로 어버이날과 카네이션이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카네이션이 ‘어버이날에 받기 싫은 선물’ 1위로 뽑혔으며, 그 이유로는 성의 없이 의무적으로 사오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어버이의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쓴 손글씨 편지와 함께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린다면,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뽑힐 수 있지 않을까요?

 

 

 

건강을 선물하세요
값비싼 선물보다 부모님의 건강을 소망하는 자식들의 마음이 부모님들에게 고마운 선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누구나 선물하고 싶은 건강검진은 100만원을 호가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갖는데요. 50대 이후에는 만성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건강검진보다 든든한 보험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고령자들은 보험가입이 어려운 것으로 알고 지레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녀가 보험료를 납부하고 부모님들이 의료비용을 보장받는 보험 상품들이 꽤 많습니다.

 

고령자에게 많이 나타나는 고혈압과 당뇨, 류마티즘성 관절염 등 8개 질병에 무심사를 적용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라이나생명 부모님 OK암보험’으로 부모님 건강 생각하는 효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만 61세부터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10년 만기 갱신형 보험으로 최장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실속 보험입니다. 위암, 대장암, 간암 등 일반함 진단시 최대 2000만원, 고액암(백혈병, 뇌암, 골수암)은 4000만원 보장된다고 하네요. 기업은행에서 60~70대 실버세대를 위해 특별히 출시된 상품이니 어버이날 선물로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든든한 노후로 부모님 걱정 덜어드리기
은퇴 후 특별한 수익이 없는 부모님들의 노후 걱정을 덜어드리는 일만큼 최고의 선물이 없을 것 같습니다. 100세 시대라는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기대수명이 길어진 만큼 장수라는 새로운 과제가 생겼는데요. 장수시대를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연금과 저축을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합니다. 하지만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똑똑한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으니 이제 고민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만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IBK9988 장수통장’은 입출금식과 적립식 / 거치식 일반형, 거치식 연금형 등 모두 4종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부모님 경제활동에 맞춰 상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먼저 입출금식은 은퇴 후 연금이나 용돈, 월세소득 등 고정 수입이 있는 고객들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4대연금과 기초노령연금 등의 실적이 있으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2.0%의 금리를 제공하며, 전자금융 수수료와 모든 은행ATM 출금수수료(월 5회)를 면제해 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매달 용돈을 챙기는 자녀들이 선택하면 좋을 상품인 것 같네요. 노후 대비를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목돈 만들기인데요. 적립식 일반형은 월 1만원에서 50만원까지, 목돈 운용을 위한 거치식 일반형은 1만원 이상(중금채 10만원 이상)이면 3년 이내 연단위로 가입 가능합니다. 적립식 상품은 우대이율 연 0.2% 포인트를 포함해 최고 연 4.0%가 적용되며, 우대이율은 신용카드 실적 연간 120만원 이상이거나 IBK 상조적금 가입시 각각 연 0.1%포인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거치식 연금형은 은퇴 후 퇴직금 등 목돈을 예치하고 매달 일정한 금액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인데요. 3년부터 최장 10년까지 300만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세대를 위해 만들어진 상품인만큼 어버이날에 선물하기 안성맞춤인 것 같네요. 부모님의 노후를 고민하고 준비하는 자녀의 마음 씀씀이가 느껴지는 어버이날 최고의 선물 어떠신가요? 아무리 고가의 선물이 좋다고 하지만, 진심이 담겨있지 않으면 부모님들에게는 감동을 줄 수는 없습니다. 올해 어버이 날에는 실용성 만점, 감동 만점 선물들로 효도를 실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