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풍구경은 지금이 딱! 주말에 다녀오기 좋은 단풍 맛집

생활정보 톡

by SMART_IBK 2019.10.16 11:50

본문

단풍 절정시기인 10월에 떠나는 단풍구경장소 추천!

사계절이 뚜렷해 분기마다 설렘이 가득한 우리나라~ 특히 가을은 선선한 날씨에 울긋불긋 물드는 단풍까지 더해 전국으로 단풍놀이를 떠나기에 딱 좋은 계절인데요. 금강산부터 한라산까지 이어지는 단풍 물결을 타고 단풍 맛집 투어를 하면서 풍성한 가을을 보내 보는 건 어떨까요? IBK기업은행이 단풍 절정시기에서 단풍구경장소 추천까지, 단풍놀이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2019 단풍절정시기는 언제?

지난 9월 말, 설악산에 올해 첫 단풍이 물들기 시작했는데요. 지금쯤이면 어디까지 단풍이 이어져 오고 있을까요?

단풍은 보통 일 최저기온이 5℃ 이하로 떨어지면 물들기 시작한다고 해요. 첫 단풍은 산 전체를 놓고 볼 때, 정상에서 20% 정도 물들었을 때를 말하는데요. 올해 가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이어서 금강산, 설악산을 시작으로, 10월 첫째 주에 오대산과 치악산에 첫 단풍이 들었고요.  둘째 주에는 월악산, 지리산, 그리고 셋째주에는 북한산, 속리산, 한라산, 마지막으로 무등산, 두륜산에 첫 단풍이 물들 것으로 예상되죠.

이렇게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서 산 전체의 80%가 단풍으로 물드는 시기를 단풍절정시기라고 하는데요. 보통 첫 단풍이 들기 시작하고 2주 정도가 지나면 절정에 이르게 되죠. 그러니 10월 중순부터 11월초까지, 전국에서 빨갛게 물든 단풍을 마음껏 구경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을 나들이로 제격! 단풍구경장소 추천

그러니 단풍절정시기에 맞춰 가을 나들이 계획을 세우시면 너무나 좋겠죠? IBK기업은행이 전국에서 가장 이쁘기로 소문난 단풍구경장소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1. 서울숲

가까운 곳으로 단풍놀이를 떠나고 싶으시다면 가장 핫한 서울 단풍구경장소인 서울숲을 추천해 드려요~ 104종의 나무 42만 그루가 심어져 있어 도심 속에서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숲의 10월은 그야말로 단풍 천국이니까요!


2. 곤지암 화담숲

예쁘기로 소문난 곤지암 안에도 눈부신 단풍명소가 있는데요. 곤지암 리조트 내에 위치한 수목원 화담숲이 바로 그 주인공이랍니다. 내장단풍, 당단풍, 적피단풍 등 400가지가 넘는 단풍나무가 축제를 벌이는 이곳은 특히 모노레일을 타고 편하게 둘러볼 수 있어 너무 좋아요. 단, 가을 단풍철 주말에는 예약 입장 가능하다고 하니 온라인 예약 먼저! 잊지 마세요~


3. 홍천 은행나무숲

강원도에는 설악산, 남이섬 등 단풍명소가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홍천에 위치한 은행나무숲은 일년 중 10월 한달 간만 살짝 개방되는 시크릿한 곳이어서 더욱 특별하답니다. 농장 주인이 30년 동안 가꾼 은행나무 길을 걸으면서 가을 낭만에 푹 빠질 수 있죠~


4. 청라 은행 마을

충남 보령에도 가을만 되면 황금빛으로 물드는 따뜻한 청라 은행마을이 있는데요. 오서산 까마귀들이 황룡의 여의주인 줄 알고 물고 와 소중히 키운 덕분에 이렇게 많은 은행나무가 자라게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는 곳이죠. 현실 역시 전설급인데요. 3,000여 그루의 토종 은행나무가 맞아주는 국내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로, 고즈넉한 단풍구경장소로 추천입니다.


5. 창령 우포늪

가을은 자전거 타기 딱 좋은 계절! 선선한 날씨와 함께 여유롭게 자전거를 타며 단풍놀이에 빠질 수 있는 장소로 경남 창령에 위치한 우포늪을 추천해요~ 10km안팎의 가벼운 코스를 가족, 연인과 달리면서 갈대숲과 가시연꽃이 반겨 주는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껴 보세요!


단풍의 계절 가을, 유난히 짧게 느껴져서 바쁘다고 미루다가는 내년을 기약해야 할지도 몰라요! 오늘 IBK기업은행이 소개해 드린 단풍 절정시기를 놓치지 말고, 단풍 맛집과 단풍구경장소 추천 활용해서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남겨 보세요: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