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9월 1주

by IBK.Bank.Official 2016. 9. 12.

IBK기업은행, ‘CNY 직통 송금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중국 유니온페이, BC카드와 제휴해 수취인의 유니온페이 카드번호와 이름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CNY 직통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지난 8일 밝혔습니다. CNY 직통 송금 서비스는 유니온페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중국 거주자에게 간편하고 빠르게 위안화를 송금할 수 있으며, 수취인은 송금 수분 내에 은행방문 없이 자동화기기(ATM)에서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게임하 우대 이자주는 ‘i-ONE 이터예·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이 게임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면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i-ONE 놀이터예·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게임 참여, 친구 추천, 상품 추가가입 등을 통해 스템프를 적립하고, 적립한 스탬프 수에 따라 최대 0.3%p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상품입니다. 특히, 적금 상품의 경우 목표 금액별로 그룹에 가입하고, 그룹에 모인 계좌 수와 적금에 입금한 누계액에 따라 최대 0.5%p까지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i-one 이터 · 세히 보기 


 

 

 


IBK기업은행, 9월 26일(월)까지 신입사원 모집 


IBK기업은행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모집부문은 일반(개인/기업금융), IT이며 지원자격은 학력, 학점, 연령, 어학, 자격증에 관계 없이 IBK 핵심 가치에 부합하고, ‘위대한 100년 은행’을 함께 만들어 나갈 인재입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역량면접, 임원면접 순이며 접수는 9 26일까지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할 있습니다.

 

 


기업은행, 금리 상승에 베팅했다

IBK기업은행이 단기채 발행을 줄이는 전략으로 금리 상승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5 금융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날까지 IBK기업은행이 발행한 중소기업금융채권 잔액은 153700억원으로, 만기가 1 미만인 단기채는 22200억원(14.4%)입니다. 기업은행은 다른 은행처럼 예대율 규제를 받지 않는 특수은행입니다. 그래서 그간 자금의 절반 이상을 중금채 발행으로 조달해왔습니다. 특히, 금리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있는 단기채를 많이 발행했는데 금리 인상이 가시화된 작년부터 단기채 발행이 급감했습니다작년 상황을 보면 같은 기간(2015 1~9 5) 동안 단기채 발행은 79900억원으로 전체 중금채 물량(19400억원) 42% 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