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9월 2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09.19 07:00

본문

기업은행,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2출범


IBK기업은행은 9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시석중 기업은행 마케팅그룹 부행장(왼쪽 네번째), 육성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2를 출범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기업은행은 앞집, 에버스핀 핀테크놀러지, 위닝아이, 파운트, 엑스엔지니어링 등 6개 기업을 육성기업으로 선정하고 6개월간 사무공간, 멘토링, 컨설팅, 투자자 연계, 해외진출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권선주 이부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

 

권선주 IBK기업은행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미국 경제 전문지 포천이 선정한 ‘2016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리스트에 포함되었습니다. 포천은 올해 미국과 비미국 지역으로 나눠서 여성 기업인 순위를 발표했는데 권선주 행장과 이부진 사장은 비미국 부문 50명의 기업인 리스트 중 각각 28, 4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IBK기업은행, 챗봇 시범 추진인공지능 자동상담 타진


IBK기업은행이 텍스트 기반의 인공지능 상담 시스템인 챗봇(chatbot)’ 시범사업에 나섭니다. 기업은행은 이번 챗봇 시범사업을 통해 금융 서비스에 챗봇을 통한 상담이 가능할지를 타진해본다는 계획입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기존에 상담원하고 채팅을 했다면 이제 상담원이 답변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을 가진 기계가 답변을 해주는 것이라며 미리 축적된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하는 개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IBK기업은행충주지점, 충주 폴리텍대 장학금 수여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지난 9일 본관 소회의실에서 IBK기업은행 충주지점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IBK기업은행 김상조 충주연수원장과 윤완규 충주지점장을 비롯한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계시스템과 김예린 학생 등 모범학생 6명이 모두 3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