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9월 3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09.21 18:16

본문



한국인터넷진흥원·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핀테크 기업 지원 위한 MOU체결


IBK기업은행이 15일 서울 송파구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원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핀테크408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3개 기관은 ‘IBK 핀테크 드림 공모전’ 수상기업과 ‘IBK 핀테크 드림 지원센터’를 통해 발굴된 기업을 대상으로 공동심사를 진행해, 성장유망 기업 3~5개를 연내 선발할 계획입니다. 



권선주 IBK기업은행장, 추석 앞둔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안중시장 방문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유의동 국회의원,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등과 함께 경기도 평택시 소재 안중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이날 기업은행은 후원금 1500만원을 구세군에 전달했습니다. 



권선주 기업은행장, 美 ‘가장 영향력있는 여성 기업인’에 선정


금융권에서 최초로 여성 최고 경영자(CEO)에 오른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이 미국 경제전문지가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에 선정되었습니다. 행원부터 행장까지 오른 권 행장은 국내서 비오너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에 이름을 올린 입지적인 인물이다. 



IBK기업銀, 하남시에 '사랑의 밥차' 후원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이 15일 경기 하남시청에서 하남시자원봉사센터에 무료 급식차량인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전달한 뒤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현재 국회의원, 이교범 하남시장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IBK기업은행, '코코본드' 6000억원 발행 성공

 

10일 IBK기업은행이 총 6000억원 규모의 코코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했습니다. 이번 코코본드는 조건부 신종자본증권 2000억원과 조건부 후순위채권 4000억원 등으로 발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코코본드는 역대 최저금리로 발행됐으며, 바젤Ⅲ 도입 이후 '조건부 신종자본증권'과 '조건부 후순위채권 발행'의 동시추진을 이룬 최초 사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