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철 피부관리, 건조한 사무실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3.12.04 07:00

본문

겨울철 피부관리,건조한 사무실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었습니다. 추운 날씨, 영하의 온도에 있다가 실내로 들어가면 피부는 20도 넘는 온도변화를 갑자기 느끼는데요. 열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 수축했던 모세혈관은 갑자기 높아진 온도에 적응하느라 확장되면서 피부는 붉어지고, 열이 올라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실내의 온풍기나 전기난로로 인해 건조한 실내공기로 인해 피부는 더욱 당김 현상이 나타나고 각질이 일어나면서 탄력을 잃어 잔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하루종일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충분히 물을 섭취해주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하고 피부가 건조한 느낌이 들면 미스트나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온풍기나 전기난로 대신 담요를 통해 보온을 유지하고 건조하다면 틈틈이 로션을 발라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난로를 사용한다면 1m 이상 거리를 두고, 적정시간만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장시간 전기난로를 사용하게 되면 장기간 열이 계속 피부에 닿게 되면서 '열성홍반'이라는 피부질환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열성홍반이란 뜨거운 전기난로의 열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가 붉게 되거나 자극받은 다리·허벅지 등의 부위에 색소가 침착되는 현상을 가리키며, 초기에는 붉은 반점 모양의 병변이 나타나다가 점차 고리 모양이나 그물 모양으로 진행되며 때로는 피부의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2차 현상도 일어납니다.

 

 

 

그럼 지금부터 건조한 사무실에서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조한 사무실을 위한 천연가습기!

 

 

 

▲ 토피어리                                                                     ▲ 휴지가습기

 

1. 토피어리(topiary)

 

토피어리는 로마시대 한 정원사가 자신이 만든 정원의 나무에 '가다듬는다'는 뜻의 라틴어 이니셜 토피아(topia)를 새겨 넣은 데서 유래한 말로, 자연 그대로의 식물을 인공적으로 다듬어 여러 가지 동물 모형으로 보기 좋게 만든 작품 또는 인공적으로 다듬거나 자르는 기술(예술)을 의미합니다.

 

토피어리의 주 재료가 되는 수태 덕분에 토피어리를 건조한 실내에 두게 되면 가습효과를 볼 수 있으며, 공기정화와 정서순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하루 1~2시간 정도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 두고 바싹 마루고 무게가 가벼워질 때 분무기를 이용하여 물을 주어 관리합니다.

 

2. 휴지가습기

 

건조한 실내를 위해 흔히 가습기를 많이 이용하지만, 가습기는 3시간 이상 가동 시, 감기에 걸리기 쉬우며 직접 쐴 경우 기관지 점막을 자극해 기관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습기를 깨끗이 청소해주지 않으면 세균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적당한 시간 내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를 대체하여 하루종일 건조한 사무실을 위한 또 다른 방법은 바로 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빈 통위에 젓가락을 걸친 후, 휴지를 말아 젓가락 위에 올려놓은 후 흠뻑 젖을 때까지 물을 가득 부으면 바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가습기가 됩니다.

 

휴지 대신, 부직포를 물에 담가놓아도 부직포가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가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빈 계란껍질에 물을 담아 놓는 방법도 있는데요. 탄산칼슘으로 이루어진 계란 껍질에는 미세한 구멍이 있어 그 구멍 사이로 물이 증발한다고 합니다. 

 

또한 예전부터 잘 알려진 이나 을 실내한 건조에 놓아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보습을 위한 천연팩

 

 

땅콩팩 

 

땅콩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노화방지에 뛰어나 피부를 탄력있고 젊게 가꾸어 줍니다.  

 

준비물 : 땅콩, 달걀노른자,꿀


1. 땅콩을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갈아줍니다.
2. 땅콩가루 1큰술과 달걀노른자1개, 꿀 2티스푼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3. 세안한 얼굴에 땅콩팩을 두껍게 펴발라줍니다.
4. 30분후 따뜻한 타올로 닦아낸뒤 냉타올로 닦아냅니다.

 

 

 

 

 

꿀팩

 

꿀은 피부가 푸석하고 탄력이 떨어질때 팩으로 해주면 피부 보습을 높이고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준비물 : 꿀, 밀가루한스푼,우유 한스푼


1. 밀가루와 꿀, 우유를 각각 한스푼씩 한곳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얼굴 전체에 펴발라 줍니다.
3. 20분 정도 팩을 해준뒤 미온수로 씻어냅니다.

 

 

 

건조한 사무실에서 소중한 자신의 피부를 지키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정보 참고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