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국내 최대 금융축제 ‘2013 머니쇼’에서 'IBK 스마트 금융’을 만나다

by IBK.Bank.Official 2013. 5. 10.

국내 최대 금융축제 ‘2013 머니쇼’에서 'IBK 스마트 금융’을 만나다

 

 

 

 

국내 최대 종합 재테크 박람회 ‘2013 서울머니쇼’가 5월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는 120개의 기관 참여, 국내외 재테크 최고수 50여 명이 나서는 ’명품 강연’과 함께 242개나 되는 전시 부스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어 큰 기대를 모았는데요. 개막일인 9일 하루에만 무려 1만5000여 명이 다녀갔다고 하니, 그 열기가 짐작되시죠? 그 뜨거운 현장에 기업은행이 함께 했습니다. 미래금융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곳! 기업은행 부스로 지금 함께 가보실까요?

 

 

 

 

기업은행 부스에서 만나는, '스마트 금융' 

 

머니쇼 행사장 안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브로슈어와 금융상품설명서가 담긴 쇼핑백을 양손 가득 든 인파입니다. 화려한 부스와 각종 이벤트를 벌이고있는 금융부스들은 머니쇼의 대표적인 장면이죠. 그중 금융관 플랜카드가 걸린 코너에 들어서면 ‘기업은행 부스’가 있습니다. 다른 부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팜플렛도 적은 것 같은데요. 행사도우미도 없이, 대형 TV와 스마트 기기로만 가득합니다. 깔끔하고 소박하게 꾸민 이유가 따로 있다는데요. 바로 모든 것이 디지털로 이루어지는 미래금융시대에 맞춰 스마트하게 고객을 맞겠다는 뜻입니다.

 

 

 

 

007 가방에 은행이 들어있다!

 

부스 입구에 서 있는 ‘본드걸’보다 아름다운 아가씨! 007가방을 열더니 빠른 손놀림으로 무언가를 열심히 처리하고 있군요. 이게 바로 ‘이동하는 은행’ 포터블 IBK 시스템이랍니다. ‘찾아가는 이동점포’로써 영업점에서 가능한 업무들을 현장에서도 가능하게끔 구현된 이동식 단말기기입니다. 계좌신규, 본인계좌 대체거래, 통장정리, 각종 조회, 제신고 및 체크카드신규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서비스가 가능하지요.

 

 

 

 

머니쇼 현장에서는 IBK의 부스를 방문하신 고객님들의 계좌신규 및 영업지원을 해드리고 있었는데요. 신분증 스캐닝부터 조회, 계좌 오픈까지~ 은행처럼 단 몇 분 만에 은행이 열립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007 가방을 든 본드걸을 만나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움직이는 기업은행이구나!’하고 기억해주세요.

 

 

 

 

콕콕! 터치로 만들고 스마트하게 받는다

 

부스 안에 일렬로 늘어선 터치패드. 사람이 아니라 기기만 있어 놀라셨다면 걱정하지 말고 다가가서 콕콕! ‘IBK 스마트 터치’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언제든 상품 및 재무설계가 가능한 앱mini.IBK를 통해 재무진단 및 소셜상담을 스스럼없이 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의 소셜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궁금한 재무상담을 작성하면 전문재무설계회사 ‘포도재무설계’에서 답변을 작성해 보내주는 한편, 질문과 답변을 페이스북 담벼락 등 본인의 SNS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문자로도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죠. 종이, 팜플릿이 따로 필요 없답니다.

 

 

 

 

스마트금융의 선두주자, IBK를 체험해보세요!

머니쇼를 통해 만난 기업은행은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스마트한 은행’이었습니다. 젊은 층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앱 또는 모바일웹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IBK 기업은행을 만날 수 있구요. 스마트 기기와 다소 거리가 있는 중노년층 고객을 위해서는 IBK포터블 시스템이 찾아와 신속한 금융업무를 지원해준다는 사실을 아셨을 겁니다.

 

  

 

미래의 ‘재테크’는 종류와 방법이 무궁무진하고, 수많은 해법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많이 묻고 듣고 고민해보시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군요. 그런 의미에서 굳이 은행지점을 찾지 않아도, 기다리며 창구를 가지 않아도 되는 기업은행의 스마트한 금융시스템은 더욱 편리하게 느껴지네요. 

 

대한민국 금융의 오늘과 내일을 열어놓은 2013 서울머니쇼.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금융이 궁금하시다면, 가장 먼저 앞서 가는 기업은행 부스를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주말을 이용해 삼성 코엑스로, 스마트한 IBK기업은행 부스를 찾아 머니쇼의 참 재미를 느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