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걷기 좋은 여름밤, 꼭 가봐야 할 야간 개장 명소

by IBK.Bank.Official 2023. 6. 8.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여름밤은 낭만적인 추억을 쌓기에 더없이 좋은 시간이죠. 그래서인지 6월부터 야간 개장을 시작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BK 기업은행과 함께 2023 6월에 개장하는 야간 개장 명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야간 개장 <밤의 산책>

청와대가 전면 개방된 지 어느덧 1년이 되었습니다. 원래  청와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6 8일부터 19일에는 특별히 오후 7 30분부터 9 30분까지 개방된다고 합니다. , 6 13일은 휴관일이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2주간 진행되는 청와대 밤의 산책 시간에는 대정원과 본관, 소정원, 대통령이 거주했던 관저, 녹지원과 상춘재까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정원, 소정원, 녹지원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먼저 대정원에서는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이 길놀이’, ‘판굿’, ‘줄타기 등 전통 공연을 펼칩니다. 아이와 함께 밤의 산책에 방문하신다면 역동적인 공연을 보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소정원에는 반짝이는 조명과 함께 낭만적인 공연도 준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금, 첼로, 바이올린 등 아름다운 현악기의 선율과 함께 밤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소정원에 꼭 들러보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녹지원에서는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이 아리랑 연곡’, ‘판놀음 등 전통 악곡을 재해석한 수준 높은 연주도 들을 수 있습니다.

청와대 야간 개장 입장권은 청와대 국민 품으로 누리집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무료이며, 전 연령이 관람 가능할 수 있습니다. 1 2,000명으로 관람 인원 제한이 있으니 되도록 빨리 예약해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청와대 국민 품으로 누리집 혹은 전화(1522-776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www.opencheongwadae.kr

 

한 눈에 보는 청와대 관람 정보

위치: 서울시 종로구 청와대로1
교통: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5분
관람시간
-  일반 관람: 09:00~18:00 (화요일 휴관)
- 야간 개장: 19:30~21:30 (6/8~6/19, *6/13 휴관)
 

 

 


 

여름밤엔 강릉으로 떠나요 <6월 강릉 방문의 달>

강릉시는 올여름 6 강릉 방문의 달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산불 피해 복구도 돕고, 여름 추억도 쌓고자 하신다면 아래 행사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1)     강릉 관광브랜드 공연 페스티벌(6/8~6/14)

강릉 방문의 달에는 강릉 전체를 극장으로 삼아 1달간 다양한 창작 공연이 펼쳐집니다. 특히 6 8일부터 6 14일까지 열리는 <월하가요(月下歌謠)> 공연은 300년 명품 고택인 강릉선교장을 무대로 하여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공연 감상 후 인스타그램에 후기를 작성하면 폴라로이드 카메라, 외식 상품권, 온라인 쇼핑 포인트 등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강릉 관광브랜드공연 프레페스티벌

강릉 관광브랜드공연 프레페스티벌 홈페이지 입니다

festivalgn.com

 

 

 

2)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6/30~)

시원한 맥주로 더위를 식히고 싶으신 분은 경포해변에 가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경포해변 중앙광장에서 비치비어 페스티벌(GBBF)’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운 경포 해변에서 시원한 맥주와 분위기를 띄워 줄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에 있는 수제 맥주 양조업체는 물론, 맥주를 사랑하는 여러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바다・해안비경 > 자연관광 > 관광명소 > 강릉시 관광포털

소개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에 자리한 경포대 해변은 언제나 그렇듯 여름철 최고의 해수욕장중 하나이다.무더운 여름철, 대한민국의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부산의 해운대, 강릉의 경포대를 가라

www.gn.go.kr

 

 

 

3)     월화교 음악 조명 분수 & 야시장

아름다운 음악, 그리고 조명과 함께 쏟아지는 물줄기는 낭만적인 밤 풍경 중 하나입니다. 탁 트인 강릉 호수에서 바라보는 월화교 음악 조명 분수 쇼는 이런 풍경을 즐기고 싶은 분께 딱 맞는 명소입니다. 분수 쇼를 즐긴 후에는 야시장에 들러 강릉 먹거리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매주 금, 토요일에 운영되는 월화거리 야시장에 들러 옹심이 당고, 문어 버터구이, 홍게 파전 등 강릉의 맛을 마음껏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공지사항 - 강릉시청

작성일 2023.05.03, 조회수 913 시정소식 > 새소식 > 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우천예보에 따른 월화거리 야시장 개장 연기 알림 부서 소상

www.gn.go.kr

 

 


 

오늘은 IBK 기업은행과 함께 아름다운 여름밤 추억을 쌓기 좋은 명소를 살펴보았습니다. 뜨거운 햇빛 아래 여름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시원한 밤에 더 쾌적하게 활동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여름도 여러분 모두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시기를 소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