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연말을 더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크리스마스 명소

by IBK.Bank.Official 2022. 12. 14.

올해는 코로나19와 경제 불황 등 마음이 참 힘든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마음을 위로할 연말 행사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입니다. 오늘은 지친 마음을 환하게 밝혀줄 크리스마스 명소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인증샷도 남기고, 알뜰하게 연말을 즐길 수 있는 팁까지! 오늘 IBK기업은행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샷 남기기 딱 좋은 크리스마스 명소

올해도 화제! 신세계백화점 본점 ‘매지컬 윈터 판타지’
*출처 : 신세계백화점_SHINSEGAE 유튜브

작년 미디어 파사드로 화제가 되었던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올해도 매지컬 윈터 판타지(Magical Winter Fantasy)’를 주제로 화려한 외관 장식을 선보입니다. 2022 11 19일부터 2023 1 31일까지 매일 오후 5 30~10 30분에 운영됩니다특히 이번 외관 연출에는 지난해보다 훨씬 더 많은 LED 칩을 사용해 비주얼이 한층 좋아졌다는 소식입니다관람객이 많이 몰릴 것을 고려해 백화점 주변에 펜스를 설치하고 50여 명의 안전교통 요원도 배치된다고 합니다.



미디어 파사드의 새 명소! 롯데백화점 본점 ‘크리스마스 드림 모먼츠’
*출처 : 롯데백화점 (LOTTE Department Store) 페이스북

롯데백화점 본점도 건물 외관에 미디어 파사드를 장식합니다. ‘크리스마스 드림 모먼츠(Christmas Dream Moments)’를 테마로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고 합니다. 외벽에 100m 이상의 파사드를 3층 높이로 전시하여 대형 트리는 물론 화려한 조명 장식을 큰 스케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핀란드 동화에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요정 똔뚜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2022 11 15일부터 연말까지 운영되며, 롯데백화점 본점 또한 안전을 위해 30명 이상의 요원을 배치한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마을! 현대백화점 ‘H 빌리지’
*출처 :현대백화점 THE HYUNDAI 유튜브
 

현대백화점은 더 현대 서울 5층과 무역센터점 정문 관장에 크리스마스 마을, ‘H 빌리지를 조성했습니다더 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사운즈 포레스트에는 13m 높이의 대형 트리와 120여 그루의 나무, 11개 통나무집조명 6천 개가 장식되었습니다이태원 참사로 잠시 중단되었던 라이트닝 쇼도 재개되어 12 31일까지 운영됩니다매일 3(오후 5 30오후 6 30오후 7 30) 5분간 감상할 수 있습니다현대백화점도 안전을 위해 관리 인원을 2배 증대하고웨이팅 시스템을 이용해 입장 인원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아이스링크

리스마스 시즌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스케이트장, 아이스링크입니다. 날씨는 춥지만 하얀 얼음위에서 스케이팅을 즐기는 경험은 각별합니다. 특히 올해는 3년 만에 개장한 곳이 많고, 거리두기로 인한 까다로운 제약이 완화되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스케이팅과 호캉스를 동시에

*출처 :그랜드 하얏트 홈페이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는 2022 12 2일 개장하여 내년 2 26일까지 운영됩니다. 정오부터 밤 9시까지 입장하여 멋진 조명 아래에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12 24일부터 내년 1 24일까지는 주말과 공휴일에 오전 10시로 운영시간이 늘어납니다. 또한 스케이팅과 호캉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윈터 온 아이스(Winter On Ice)’ 패키지를 출시하여 크리스마스 전부터 높은 예매율을 보인다고 합니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아이스링크 입장 및 스케이트 2인 대여권, 시그니처 핫 초콜릿 음료 2잔 제공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1회 1,000원! 최고의 가성비

스케이트장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마지막 장소는 서울 광장입니다. 12 16일부터 내년 2 5일까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시작합니다. 이곳 또한 코로나19 거리두기 이후 3년 만에 개장한다는 소식에 초겨울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일요일부터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 30,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이번 스케이트장은 서울 시청 앞 서울광장 북쪽에 조성되며, 대형링크와 어린이 링크로 구분됩니다. 어린이 링크에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얼음 썰매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대형 링크에서는 스케이트와 컬링 강습 등이 운영됩니다

 

빛의 근원적인 아름다움을
나노 패턴 복제 3D 프린팅 기술로!
IBK 아트스테이션 Vol3 얼룩무지개 숲3

지금 IBK기업은행 본점 로비에는 IBK 아트 스테이션 세 번째 작품 ‘얼룩무지개 숲3’가 전시되어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작가 이지연의 ‘얼룩무지개 숲3’은  비 온 뒤 무지개가 상징하는 희망적 메세지와 빛의 근원적인 아름다움을 나노패턴 복제 3D 프린팅 기술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반짝 반짝 빛나는 작품!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설치 작품 ‘얼룩무지개 숲3’ ! 22년 12월 26(월)까지 전시 예정이니, IBK기업은행 본점 로비로 인생샷 찍으러 오세요 :)


오늘은 IBK 기업은행과 함께 크리스마스에 알아두시면 좋을 명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오늘 살펴보신 정보를 이용해 더 따뜻하고 밝은 크리스마스연말 보내시면 좋겠습니다앞으로도 IBK기업은행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득 담아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