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주유소 가격 비교? 기름값 아끼는 꿀팁

by IBK.Bank.Official 2022. 11. 29.

2022년 10월 말 기준,  국내 기름값이 휘발유는 1,660원대, 경유는 1,840원대로  높은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터당 평균 가격이 2천 원 아래가 되긴 하였지만, 불안한 국제 정세에 값이 또 뛸 수 있다는 소비자들은 여전히 불안한 상태입니다. 점점 부담이 되는 기름값, 알뜰하게 아끼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연비를 높이는 운전 습관

급가속, 급제동, 급출발은 절대 금지!

기름값을 아끼는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는 운전 습관! 급가속과 급제동을 자주 했다면 앞으로는 액셀과 브레이크를 급하게 다루지 마세요. 이 습관만 고친다면 30%나 연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멀리서 정지 신호가 켜지거나 앞 차량의 제동등이 들어오면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고, 서서히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주세요. 또한, 급출발도 절대 금지! 같은 차량이어도 급출발하는 차량은 연비를 많이 소모하니, 잊지 않고 부드럽게 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불필요한 짐 정리하기!

이것저것 자동차에 가득 짐을 쌓고 다녔다면? 오늘은 트렁크와 뒷자리에 쌓아 둔 짐을 정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차가 무거워지면 더 많은 연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연비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평소 차량 내부를 정리하는 습관을 만들어 차량을 가볍게 만들어주세요.  

 

 

공회전 상태는 연료 낭비의 원인!

자동차가 공회전 상태로 장시간 방치된다면, 연료 낭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2,000cc 승용차 한 대 기준으로 하루 5분 공회전을 했을 때 연간 23L의 연료가 낭비된다고 합니다. 연료 낭비는 물론 자동차 성능까지 저하시킬 수 있다고 하니, 공회전 상태는 되도록 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주유는 미리하고 가득 채우지 않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료 경고등이 켜지면 주유를 하죠. 하지만 해당 습관은 사고의 위험성도 높고 주유비를 아끼는 측면에서 안좋은 습관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연료의 눈금이 바닥일 때 혹은 한 칸일 때에는 사실 한 칸 이하의 기름이 남아있는 것과 같습니다. 한 칸이 못되게 남은 상태에서 주유를 하게 되면 남아 있던 기름이 공기 중에 날아가 버리기 때문에 주유 시 손해를 보게 됩니다. 또한, 주유는 전체 80% 정도 채우는 게 좋습니다.  트렁크 등 짐 정리와 같은 맥락으로 차는 무거울수록 연료를 소진하기 때문에 주유는 가득 채우지 않아야 합니다.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떠나자, 오피넷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오피넷'을 아시나요?오피넷은 전국 1만 3천여 개의 주유소와 충전소의 실시간 가격을 제공하는 유가 제공 서비스입니다. 전국 평균 주유 가격은 물론, GPS를 통해 실시간으로 내 주변 주유소와 지역별 주유소, 고속도로 주유소, 면세유 주유소, 불법행위 주유소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을 통하여 쉽고 간편하게 내 주변 최저가 주유소에서 저렴하세 주유해보세요!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www.opinet.co.kr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운전 습관을 기르고, 알뜰하게 주유할 수 있는 혜택도 찾아서 꼼꼼하게 관리해보세요.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이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득 담아 돌아오겠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