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톡

초보 사장님 주목!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카카오맵 등록 방법

by IBK.Bank.Official 2022. 8. 10.

꿈에 그리던 나만의 가게를 오픈한 사장님들! 주목해주세요. 가게의 콘셉트, 메뉴, 인테리어와 오픈 날짜, 사업자등록까지 모두 마쳤다면, 마지막으로 손님을 맞이하기 위한 네이버, 카카오 ‘등록’이 남아 있습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물론 카카오톡맵 매장 등록하는 법! 까지 알아보아요.

요즘 애들의 맛집 선정 기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최근 가게, 식당, 카페를 찾을 때 인스타그램, 유튜브 검색 등 SNS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상호를 알았다면, 위치 등 추가 정보를 얻기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가게 이름을 검색하죠. 검색 한 번으로 가게의 위치와 주소, 메뉴, 관련 리뷰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고객의 입장에서도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편리하지만, 사장님 역시 고객에게 빠르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포털 등록은 필수입니다.


포털 등록, 어떤 점이 좋을까요?
고객이 가게를 검색했을 경우 업체 관련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노출이 됩니다. 영업시간은 물론 가게 소식부터 이벤트, 다녀간 고객들의 리뷰까지 직접 관리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죠. 온라인 예약도 가능하고, 사진과 메뉴까지 등록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가 따로 없어도 이곳이 어떤 메뉴를 판매하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가게를 찾고 잇는지 통계도 볼 수 있어요. 고객과 사장님 모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니, 참 편리하죠?

 


네이버 검색창에 내 가게를 등록하고 싶다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란,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업체 정보 및 리뷰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처음 가게를 오픈했다면 홍보를 위해서라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은 필수죠.
 

등록 절차는 간단한데요. 업체명, 대표 전화번호, 주소, 업종을 입력하여 중복 확인을 한 후 신청합니다.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스마트콜 사용을 신청할 경우 사용 동의를 체크하고 등록한 정보를 확인하면 끝!  딱 5분이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가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에 매장 등록하기!

네이버 지도와 함께 카카오맵 이용 고객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매장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맵 서비스에 접속한 후 ‘신규 장소 등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신규 장소 제보하기 버튼 아래에 ‘매장주라면 카카오맵 매장관리에서 등록하기’가 뜹니다.

매장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매장 정보 등으로 조회하여 같은 가게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하고, 등록되지 않았다면 업체명, 대표자명, 업태, 종목, 주소 등 ‘필수’가 적혀있는 칸에는 모든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그런 뒤에 전화번호와 업종, 영업시간 등을 추가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본 등의 서류는 파일로 소지하고 있어야 더 빠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게 운영에 꼭 필요한 업체 등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게 오픈 준비에 한창인 초보 사장님들은 모두 가게 정보를 등록하셔서 톡톡히 홍보 효과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이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가득 담아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