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벚꽃 개화 시작! 코로나 걱정 없는 <비대면 벚꽃 드라이브 코스 BEST 4> 알아보기

by IBK.Bank.Official 2022. 3. 28.

봄.봄.봄 봄이 왔네요~ 드디어 벚꽃 개화가 시작됐어요! 매년 보는 똑같은 벚꽃이라도 설레는 마음은 볼 때 마다 달라집니다.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벚꽃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벚꽃 구경하기 어려우셨죠? 올해도 벚꽃 구경을 놓칠 수 없다면 드라이브로 벚꽃 구경 떠나보세요! IBK기업은행이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비대면 벚꽃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2022년 지역 별 벚꽃 개화 시기는?

먼저, 지역 별 벚꽃 개화 시기를 알아볼까요? 민간 기상 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3월 따뜻한 기온이 이어지면서 벚꽃 개화시기가 평년보다 빨라진다고 해요.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 지방은 20일~27일 중부 지방은 29일~4월 5일 경 벚꽃을 만날 수 있고, 서울의 벚꽃은 4월 2일 만개한다고 해요. 코 앞으로 다가온 벚꽃 개화! 지역 별 벚꽃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볼까요? 

①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스카이웨이는 서울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에요. 봄에는 벚꽃으로, 또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하죠! 해발 342m 북악산 정상 팔각정까지 이어지는 도로에서 벚꽃 뿐만 아니라 개나리, 진달래까지 아름다운 봄꽃 풍경을 맛볼 수 있어요. 서울 밖으로 나가기 힘들다면? 도심 속 드라이브로 벚꽃을 즐겨보세요!

 

② 강릉 경포대

바다와 커피로 유명한 감성 여행지 강릉! 해마다 경포대 벚꽃 축제가 열리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몰렸는데요. 아쉽게도 코로나 때문에 축제가 열리지 않지만 드라이브로 벚꽃 구경을 할 수 있어요! 경포대를 중심으로 벚꽃 가로수길이 이어지는데, 큰 벚나무들이 경포호수를 둘러싸고 있어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야간조명을 설치해서 밤에도 여유롭게 벚꽃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요! 

 

③ 구례 섬진강 벚꽃길

구례 섬진강에는 봄에만 만날 수 있는 벚꽃길이 열려요!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히기도 했는데요. 구례부터 하동까지 이어진 벚꽃길은 섬진강을 옆에 두고 있어 강과 꽃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화개장터부터 쌍계사까지 구간은 좌우로 활짝 펼쳐진 벚꽃 터널을 이루고 있어요. 하얀 벚꽃을 따라 느끼는 봄 향기! 구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④ 경주 흥무로

출처 :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www.gyeongju.go.kr)

경주 벚꽃길 가운데 가장 유명한 흥무로! 경주 흥무로는 흥무대왕 김유신 장군 묘까지 이어진 길이에요. 에요. 도로 양쪽으로 아름드리 벚나무가 촘촘히 이어져 눈부신 벚꽃터널을 만드는데, 야간에 은은한 조명이 들어와서 낮보다 밤에 더 환상적인 벚꽃길이죠. 경주 고속·시외 버스 터미널 맞은 편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아요! 기분 좋게 벚꽃을 즐기고 싶을 때 차 타고 흥무로 한 바퀴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벚꽃 개화 시기와 벚꽃 드라이브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가 걱정된다면 벚꽃길 드라이브로 안전하게 꽃 구경을 즐겨보세요!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이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가득 담아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