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알아두면 하루가 바뀌는 시간 절약 노하우!

by IBK.Bank.Official 2019. 5. 27.

많은 사람들이 각자 위치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시간을 절약합니다. 하지만 하루가 금방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지실 수 있으신데요. 오늘은 하루를 바꿀 수 있는 시간 절약 노하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침에 한 번에 일어나기!


아침에 알람 소리 1번으로는 일어나지 못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5분마다 혹은 10분마다 알람이 울리게 설정해 놓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알람 소리 한 번에 일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일어나자마자 몸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기지개와 함께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면 몸과 뇌가 자극을 받아 잠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되는 거죠. 

그리고 아침에 눈을 뜨면 커튼을 걷고 방의 불을 키는 게 좋습니다. 우리 뇌에서 분비되는 수면 호르몬은 빛에 민감하기 때문에 아침에 빛을 받으면 정신을 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빠른 환승 구간 체크!


1분 1초를 다투는 출퇴근 시간에 환승 구간으로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쓰시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지하철 애플리케이션으로 경로를 설정, 가장 빠른 환승 구간으로 탑승하시면 하차 시 최단 거리, 최단 시간으로 환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방법으로 지하철 환승 시 환승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 혹시 지하철에서 졸다가 혹은 생각을 하다가 하차할 역을 놓친 경험은 없는지요? 그럴 땐 지하철 애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알람 기능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경로를 입력하고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위치 기반, 시간 등으로 하차할 역이 다가오면 알람이 울리게 되어 있어서, 내릴 곳을 놓치는 일이 줄어들게 되죠:)


3. 자기 전 내일 할 일 미리 계획하기


계획 없이 하루를 보냈을 때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는 느낌이 든 적 있으신가요?

시간에 쫓기 듯 바쁘게 되는 이유는 내 계획에 따라 내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계획 없는 조건과 환경이 바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계획을 세운 사람과 세우지 않은 사람의 하루 시간 활용도는 큰 차이는 보인다고 하네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계획 없이 끌려가는 하루를 보내는 것인데요, 오늘부터 내일을 위한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떠실까요 :)



4. 요일 별 의류 골라놓기


집을 나서기 전, 입을 옷을 고를 때 고민이 많이 되신 적 있으신가요?

시간에 쫓길 때면 늘 입던 패션 그대로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쁜 아침에 옷 고르는 고민을 더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근 안 하는 주말에 돌아오는 요일 별로 옷을 준비해놓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옷 고르는 시간을 절약하고 집을 나설 수 있게 되는데요,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알아두면 하루가 바뀌는 시간 절약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간 절약은 미리 계획을 세워두고 생활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전보다 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