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알아두면 무조건 '이득'되는 해외여행 시 경비 아끼는 팁

by IBK.Bank.Official 2019. 6. 18.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이번 여름휴가는 해외로 계획 세우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꼭 여름휴가 아니더라도 해외여행 시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해 합리적으로 지출을 할 수 있는 경비 아끼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항공권 예매에도 시기가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여행지나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황금시기’는 여행 떠나기 4~6달 전, 가까운 중국, 일본 등은 약 2달 전에 예매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한가지 더! 저가항공사에서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자주 하는데요, ‘특가 항공권’ 오픈 일을 통해 구매하게 되면 이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원하는 여행지의 노선을 운행하는지 확인하고 알림을 설정해 놓는 게 좋겠죠~?


여기서 팁!

항공권은 어떤 요일에 예매하는지도 중요한데요, 직장인들이 업무를 마치고 금요일에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금요일이 가장 비싼 반면 일요일은 가장 저렴한 날로 특히 저녁시간대에 항공사들이 주말까지 팔리고 남은 항공권의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아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카우치 서핑이란, 카우치(Couch, 쇼파) + 서핑(Surfing, 찾다)의 합성어로 간략하게 말하자면 잠잘 곳을 찾는다는 뜻입니다. 


카우치서핑 홈페이지를 여행할 나라와 도시를 검색하면, 도시를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해 거주지를 제공한다고 등록해 놓는 사람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잠자리와 현지인과 문화교류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의 여행이기도 합니다! 거의 대부분이 무료인 대신 여행자의 재능기부나 친목 혹은 작은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 준비에 꼭 필요한 환전! 주거래 은행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주거래 고객에게 환전 수수료를 우대해주는 환율 우대 제도도 있고, 원하는 날짜와 지점에서 환전을 받을 수 있어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남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이중환전’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달러 환전 수수료율보다 동남아 국가 통화 등은 수수료율이 12% 정도로 높기 때문에 두 번 환전하는 것이 오히려 수수료가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나는 이유 중 하나가 음식이라고 할 만큼 여행에서 음식은 행복을 느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대부분 여행객들은 포털사이트 및 SNS를 통해서 맛집을 찾아 음식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검색을 해서 방문한 곳은 대부분 현지인들이 가는 곳보다는 관광객을 상대로 플레이팅이 예쁘고 가격대도 저렴하지 않은 곳들이 대부분이죠. 환전을 여유 있게 하거나 카드 등을 사용할 예정이면 비싸고 예쁜 곳에서 먹어도 괜찮지만 여행 경비도 아끼고 현지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현지 음식점을 추천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면 현지에서 오랜 기간 생활한 분들의 글들을 볼 수 있는데요, 현지에서 직접 생활하며 느끼고 방문했던 음식점들이 꽤 많이 나와있습니다. 진짜 ‘현지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을 방문하여 더욱 풍부한 경험을 하며 여행경비도 아낄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해외여행 시 경비 절약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바쁘고 지친 일상의 휴식처 여행, 돈이 부족하면 부족한 대로 돈으로 살 수 없는 경험과 행복을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