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중소상공인을 위한 골라쓰는 온라인 플랫폼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5. 9. 3.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를 필두로 여러 IT업체들이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중소상공인들은 자사 브랜드 마케팅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고를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투자비용 부분이 만만치 않기 마련입니다. 


그런 중소상공인을 위해 IBK가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모바일 웹·앱 제작


모두(modoo)


  

요금 : 무료  

문의 : www.modoo.at


네이버 지도 등록 및 검색과 연동하여 광고 비용을 줄이는 효과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35종의 업종 맞춤형 템플릿을 제공하고 방문자 이용 통계, 홈페이지 개설과 운영 교육, 네이버검색 무료 등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빌더 


요금 : 무료(부분 유료)

문의 : www.ibuilder.co.kr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를 위한 웹 앱 제작 상세 서비스로, 홈페이지·모바일웹·앱 제작과 고객·예약관리, 쇼핑몰관리, 마케팅 실행, 다국어 홈페이지 무료 제작 등을 제공합니다. 



2. SNS 활용 1:1 서비스 


옐로아이디 



요금 : 가입 무료, 서비스 유료 (텍스트, 이미지 및 수량에 따른 요금)

문의 : yellowid.kakao.com 


별도 전화번호나 사업자등록 없이 이메일로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과의 1:1대화로 예약에서 상담까지 대응합니다. 다음 검색 광고에 옐로아이디의 연동 및 1:1채팅, 카카오톡 친구추천광고, 통계 보고서 제공, 결제수단 제공 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라인앳 




요금 : 2016년 3월까지 무료, 이후 유료화

문의 : blog.naver.com/lineatkr


라인에 비즈니스 용도의 계정을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과 라인으로 대화하고 타임 메시지 발송과 쿠폰발송, 고객 타임라인에 자동노출, 라인 내 상점 홈페이지 개설, 영업용 통계 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3. 그 외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도도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플랫폼



요금 : 유료 (월 35,000원)

문의 : www.dodopoint.com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서비스로 포인트 적립 서비스와 고객 분석 리포트 제공, 타겟 문자 발송, QR카드 제작 등을 담당합니다.  


쉐이커 동영상 광고 플랫폼



요금 : 유료 (50,000~10,000원)

문의 : www.shakr.com


디자이너가 만든 영상 디자인을 소비자에게 공개해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플랫폼으로, 등록된 템플릿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후 영상에 삽입할 기업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DT비즈넷 온라인 홍보 플랫폼


요금 : 유료(서비스별 가격 상이)

문의 : blog.naver.com/dtbiz


온라인 홍보 마케팅 지원 서비스로, DT비즈·브랜드홍보·체험바이럴·매출상승·마케팅·통합 언론홍보를 담당합니다. 



※ 정부·유관기관의 플랫폼정책


· 부산시 : 중소상공인 희망재단 - 제로웹 www.zeroweb.kr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이나 온라인 마케팅 방법 등의 교육, 업종 특화된 모바일 홈페이지 광고, 마케팅 컨설팅, 광고 등을 제공합니다. 15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2017년까지 부산의 5,000개 소기업에 무료로 홈페이지 제작을 할 예정입니다. 


· 강원도 : 500비디오스

비디오 제작 전문 스타트업인 500비디오스가 강원도, 네이버와 손을 잡고 강원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디오 광고제작 프로젝트입니다. 15초 분량의 광고를 100여편 제작할 예정입니다. 



중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