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울시내 열린 공간

by IBK.Bank.Official 2015. 8. 11.



모임이나 회의, 발표회 등을 개최하고자 하는 경우, 가장 신경 쓰게 되는 일이 바로 장소를 구하는 것입니다. 소규모 모임은 카페에서 해결할 수 있지만 오랜 시간을 보내기도 눈치가 보이고, 빔이나 마이크를 이용해야 하는 행사의 경우에는 큰 비용을 들여 대관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소를 무료로 제공하는 ‘열린 공간’이 있다고 하는데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 시내 무료 열린 공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는 청년다움이 가득한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자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청년 직장인들을 위한 무중력지대 G밸리와 청년문제 해결 활동을 지원하는 무중력지대 대방동이 있습니다. 


G밸리는 개방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관을 희망하는 경우 G PASS 멤버십 가입자에 한해 공간을 대관할 수 있습니다. 무중력지대 대방동의 상상지대[다목적홀]은 개방시간 동안 청년 누구나 활용가능하며, 협력지대와 나눔지대는 청년활짝 멤버십으로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 PASS와 청년활짝 멤버십은 모두 무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관뿐만 아니라 청년 직장인의 역량강화, 일자리 지원, 지역 기반 플랫폼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강연이나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무중력지대 G밸리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612호

운영시간 : 월 08:00~토 08:00 (평일 24시간 개방)

정기휴관 : 주말, 공휴일


무중력지대 대방동

주소 : 서울시 동작구 대방동 340-5

운영시간 : 월~금 10:00~22:00, 토 10:00~16:00

정기휴관 : 일요일, 공휴일 




집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울시 공공서비스’ 



가까운 지인들이나 동네 주민들과 함께 가까운 곳에서 이용하고 싶다면 서울시 공공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서울시에서는 동 주민센터와 구청, 주민 사랑방 등 총 779곳을 주말과 평일 야간에 대관하고 있으며, 그중 400여 곳에서 무료로 대관을 해주고 있습니다. 회의실이나 강의실은 물론 텃밭, 옥상 쉼터, 야외 공연장 등 여러 형태의 공간이 있어 발표회나 독서모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으로 접속해 시설대관을 클릭한 후 이용하고자 하는 지역과 시간 등을 설정, 상세검색에서 무료를 체크하면 시설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일 경우에는 실명 확인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서울시 통합회원에 가입하시게 되면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예술가와 시민들을 위한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위치 :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 

문의 : 02-3780-0761


뚝섬한강공원의 명물 자벌레. 자벌레 모양을 따 만들어진 신기한 모양의 이 건물은 수변전망공간, 전시공간, 문화공간으로 이루어진 문화예술복합관 입니다.이 곳에서는 아마추어 예술가나 시민 스스로가 자벌레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전시·공연 공간의 무대를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대관 접수를 하면 약 2주 동안의 대관 심의를 거쳐 승인결과를 통보합니다. 승인 시 대관 계약이 체결되어 전시(공연 및 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관신청시 작품사진이나 홍보물 등의 관련 자료가 있으면 함께 첨부하면 됩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전용공간 ‘미지센터’





사용대상 : 청소년(만 9세 ~ 만 24세)

사용시간 : 3시간 (초과 사용은 센터와 별도 협의) 


서울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는 국내외 청소년들 간의 문화적 이해를 돕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시설입니다. 미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소와 기자재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절차에 따라 세미나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실이 여러 개 있으니 회의나 공연, 워크샵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빔프로젝터 등의 장비는 별도로 사용료가 청구됩니다.




소규모 모임부터 회의, 전시회, 공연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 시내 열린 공간.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