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학과 Top을 만들어 줄 대학생 어플리케이션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5. 8. 13.



여름방학도 점점 끝나가고,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수강신청이며 강의 준비로 바쁘게 보내고 있을 대학생 여러분들. 다가올 2학기에는 학점이나 공모전, 동아리, 대외활동 등 모두 다 알차게 보내고 싶은 마음일 텐데요.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 걱정이라면 IBK가 추천하는 ‘대학생 필수 앱 5’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기간 필수 아이템, '도서관 좌석 정보' 



큰 맘 먹고 도서관에 갔는데, 자리가 없어서 그냥 돌아왔던 적 한 번쯤 있으시죠? 도서관 좌석 정보 앱만 있다면 이제는 그럴 일이 없습니다. 


전국 대학은 물론 지역 도서관의 열람실별 좌석 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도서관은 상세한 좌석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또 위치나 연락처, 휴관일 등 도서관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린팅을 무료로 해결하는 '애드투페이퍼'



수업자료나 레포트 등 매일 프린트할 것이 많은 대학생들은 프린팅 비용도 부담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애드투페이퍼 앱을 이용하면 언제든지 무료로 프린팅할 수 있습니다. 


애드투페이퍼는 전국 150여 개 대학 복사실, 도서관, 컴퓨터실 등 어디에서나 프린팅포인트(애딧)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와 함께 매일매일 포인트가 충전되며, 공모전이나 채용정보가 담긴 광고캠페인을 읽으면 추가로 포인트가 충전되어 대학생활 내내 무료로 프린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에브리타임’ 




대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시간표 짜기! 에브리타임만 있으면 시간표 작성도 훨씬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목별 메모를 등록하고 할 일(to do) 기능을 통해 수업 일정을 꼼꼼하게 관리해 과제나 시험 등에 대한 정보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교 커뮤니티를 통해 수강신청, 강의평가 등 다른 학생들과 학교에 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관심 있는 분야나 학교, 지역별 모임에 참여하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대학생 필수 정보만 모아놓은 '아이캠펑'





학생증은 자주 사용하다 보니 잃어버리기 쉬운데요. 아이캠펑 앱을 통해 바코드를 인식해서 사용하면 따로 학생증이 필요없으니 잃어버릴 염려도, 빠뜨리고 다녀서 곤란할 일도 없습니다. 


또한, 아이캠펑 앱의 ‘스펙펑’ 메뉴에서는 공모전이나 서포터즈, 봉사활동, 장학금 등 대학생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펑’은 동아리 홍보활동을 물론,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은데 팀원을 구하기가 힘들거나,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싶을 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할인혜택 '쿠즈' 




쿠즈는 대학생의 복지 혜택과 각종 이벤트 정보를 담은 앱 입니다. 전국 371개 캠퍼스 중 자신의 학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재학 중인 학교 또는 졸업학교에 따라 맞춤형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관심별, 지역별, 브랜드별 카테고리 설정기능이 있으며, 쿠폰 발급 후 편리하게 관리하도록 스마트폰 지갑기능 (마이쿠즈)도 제공됩니다. 




개강하기 전에 IBK가 알려드린 ‘대학생 필수 앱 5가지’ 꼭 다운받으세요. 공부와 스펙, 재미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알찬 2학기를 보낼 수 있을 겁니다.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