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2월 1주

IBK기업은행, ‘IBK평생설계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이 은퇴를 했거나 준비하는 만 40대 이상 고객을 위한 ‘IBK평생설계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입출금식과 적립식, 거치식(일반·연금형) 등으로 구성됐다.

입출금식은 은퇴 후 연금이나 용돈, 월세소득 등 고정수입이 있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4대연금이나 기초노령연금 등을 이 통장으로 받으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1.85%의 금리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SBA-기업은행, 중소벤처기업 육성 업무협약



서울시 중소ㆍ벤처기업 육성 전문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이전영ㆍSBA)은 지난 3일 본사에서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과 중소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3개 내외 기업에 자본금의 규모를 고려해 각 5억 원 내외로 투자를 하게 된다. 투자를 받은 기업은 SBA가 운영하는 서울신기술창업센터(강서구 소재)의 입주권을 부여하여 최장 6년 동안 집중적인 성장보육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중기 & 경영] IBK기업은행 ‘스마트금융’에 박차

스마트한 기기들에서 사람들이 눈을 떼지 못하는 시대다. 북적대는 아침 출근길에도 이동하는 내내 스마트 기기를 쳐다보는 사람이 부지기수다. 한 광고에서 말하듯 스마트폰이 가장 바쁜 요즘이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도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금융 시대에 발맞춰 원스톱 스마트금융 구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트금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개인 금융시장을 선점해 고객이 단순 은행 거래는 물론 예·적금 신규 거래, 자산관리, 전문가 영상 상담 등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 후원금 전달

IBK기업은행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전달된 후원금은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의료 보장구를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IBK기업은행, 특성화고 졸업 직원 ‘대학 교육’



지난 2011년 국내 은행권 최초로 특성화고 학생을 채용하며 고졸 채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선도한 기업은행이 이들을 금융전문 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선취업 후진학’ 지원에 나선다.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권선주)은 서울시립대에 특성화고 출신 직원을 대상으로 한 4년제 정규 학과를 신설하고 내년부터 운영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