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력에 표시해야 할 이색 여름축제 TOP 5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4.05.26 07:00

본문




벌써 푸르른 5월의 마지막 주 입니다. 슬슬 날씨가 더워지며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몸과 마음이 지치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시원한 음식과 놀거리를 찾게 되는 시기이죠 ^^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6월부터 더위를 한번에 날려 줄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요, 여러분들의 땀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여름축제를 미리 소개해 드리니 일정을 확인하시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세요.



1. 관광과 모래놀이를 동시에, 해운대 모래축제



세계를 통틀어 해운대에서만 볼 수 있는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해운대 모래축제’인데요 2014년 6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서 열립니다. ‘도전! 나도 모래 조각가’, ’샌드보드 페스티벌’,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모래 조각을 전시하는 ‘세계모래조각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자갈치 시장, 광안리, 태종대 등 유명한 관광 명소가 있어 관광도 즐기고 바다 근처에서 먹는 싱싱한 회까지 푸짐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관광도 즐기고 축제도 즐기니 이야말로 1석 2조 아니겠어요?


제 10회 해운대 모래축제


테마 : 모래정글 속으로

기간 : 2014.06.06(금) ~ 06.09(월), 4일간

장소 :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

주관 : 해운대모래축제 운영위원회


해운대 모래축제 홈페이지



2. 작은 빛에서 나오는 아름다움, 무주 반딧불 축제



어릴 적 반짝반짝 빛을 내는 반딧불이를 본 적 있나요? 하지만 최근 반딧불이가 절멸 직전이라고 합니다. 이런 반딧불이를 지키고자 무주에서 반딧불 축제가 열립니다. 


무주 반딧불 축제는 6월 7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데요, ‘환경보존’의 메시지를 담아 배우고 공감하는 축제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반딧골 브랜드 공연’과 체험형 테마마을 등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축제! 6월 초 반딧불이 빛에 반해보세요.


제 18회 무주 반딧불 축제


기간 : 2014.06.07(토) ~ 06.15(일), 9일간

장소 : 무주군 일원 (전통공예문화촌, 지남공원, 남대천 등)

주최 : 전라북도 무주군

주관 : (사)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


무주 반딧불 축제 홈페이지



3. 토마토도 먹고 음식도 만들고, 퇴촌 토마토 축제



토마토는 과일일까요? 채소일까요? 정답은 채소입니다. 토마토의 효능은 항암 효과, 피부미용 그리고 입 냄새 제거까지 해주며 건강푸드라는 별명이 가지고 있는데요, 토마토 축제 한마당이 퇴촌에서 열립니다.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총 3일간 열리며, 토마토 할인판매, 토마토 고추장 만들기, 토마토 웰빙음식 전시관 등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토마토를 직접 생산하는 농업인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 싱싱하고 맛있는 토마토를 맛보러 가보세요.


제 12회 퇴촌 토마토 축제

기간 : 2014년 6월 20일(금) ~ 6월 22일(일), 3일간

장소 : 경기도 광줏 정지리 행사장

주최 : 광주시 퇴촌 토마토 축제 추진위원회

문의 : 031-760-4960


퇴촌 토마토 축제 홈페이지



4. 피부미용에도 좋은 시원한 축제, 보령머드축제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해수욕장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충남 보령 해수욕장에 있습니다. 패각분 해수욕장이란 조개를 빻은 가루로 만들어진 해수욕장을 뜻하는데요,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각종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보령머드 축제는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총 10일간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립니다.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으며 머드마사지와 관광객을 위한 머드체험행사(머드씨름대회, 머드슬라이딩)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보령머드축제에서 신나게 뒹굴어 보세요.


제 17회 보령머드축제

기간 : 2014.07.18(금) ~ 07.27(일), 10일간

장소 :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주최 : 보령시

주관 :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보령 머드 해수욕장 홈페이지



5. 여름을 쏴라! 도심 속 물총싸움, 물총축제



물총축제는 대한민국 모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인데요, 도시 전체가 하나의 신나는 워터파크가 되는 도심 속 축제입니다.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립니다. 


다양하고 개성 있는 복장을 한 참가자들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라고 하네요. 신촌 지역 주민 및 상가와 관할 소방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져 안전에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버리는 도심 속 거대한 물총 싸움! 참가해서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건 어떠세요?


제 2회 물총축제


참가대상 : 대한민국 모든 시민 누구나

행사장소 :  신촌 연세로 일대

기간 : 2014년 07월 26일 ~ 27일, 2일간

후원 : 서대문구


물총축제 홈페이지



생각만으로도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이색 축제들을 소개 해 드렸습니다. 이번 여름에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무더운 여름, 에어컨 앞에만 있지마시고 IBK 기업은행이 추천하는 시원한 여름 축제 속으로 떠나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4.05.27 17:49
    물총축제 우와~ 서울에서 열리니 참여하기도 편하겠어요!! 전 예약!!
    • 프로필 사진
      2014.05.28 09:32 신고
      이중호님 ~ 물총축제 참여하시는 건가요? ^^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시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