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의 취미는 안녕하십니까? 직장인 취미생활 정보!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3.07.18 07:00

본문

당신의 취미는 안녕하십니까? 직장인 취미생활 정보! 

 

 

 

얼마 전 KBS2 ‘안녕하세요’에 취미생활에만 몰두하는 남편, 일명 취미의 신으로 불리는 한 40대 남성이 사연의 주인공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수학 선생님이라는 직업을 가진 이 남성은 그간 다양한 취미 생활을 한 결과 수영, 마라톤, 성악, 요가, 합창, 복싱, 탁구, 기타, 피아노 등 못하는 게 없을 정도인 만능인이었습니다. 거기에 새롭게 시작한 취미로 발레라는 사실을 촬영현장에서 밝혀 모든 사람이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로지 자신의 취미생활에만 몰두하다 보니 가족과의 소통이 단절되어 문제가 되었는데요.

 

이렇게 지나친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있는 반면, 여러분의 취미는 어떤가요? 오늘은 취미에 대한 정보와 함께 직장인 취미생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인 취미생활 설문조사

 

 

 (자료 출처 : 잡코리아)

 

한 취업포털에서 직장인 595명을 대상으로 취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무려 87.4%나 취미를 가지고 있다에 응답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취미 생활을 즐기는 이유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가 가장 응답이 많았으며, 취미 생활을 위해 한 달 지출하는 비용은 평균 12만 원 정도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자료 출처 : 닥스클럽)

 

또한 미혼남녀 354명(남성 165명, 여성 189명)을 대상으로 한 결혼정보회사가 첫 만남 자리에서 호감 가는 이성의 취미는 무엇인가 하는 설문조사를 벌였습니다. 그 결과 남성은 호감 가는 이성의 취미 1위로 요리, 사진촬영 등 생활 친화적인 취미를, 여성은 호감가는 이성의 취미로 수영, 자전거 타기 등 운동하기를 선택했습니다. 반면 최악의 취미로 대부분이 피규어 수집, 애니메이션 감상 등 마니아적 취미를 뽑았다고 합니다. 

 

즐기고 있니? 직장인 취미생활 !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는 직장인 취미생활 - 독서, 강의, 쇼핑 등

 

시간이 부족해 따로 취미생활을 보낼 시간을 내지 못한다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취미를 즐기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단히 점심을 해결하고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하는 ‘런치투어족’이 대표적인데요.  실제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 영어학원은 영어 공부하는 것이 취미인 직장인들을 위해 낮 12시 5분부터 12시 55분까지 영어강의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밥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이른바 런치클래스를 만들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점심시간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 자신의 생활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거창한 취미가 아닌 일상속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돈이 되는 직장인 취미생활 - 캘리그라피, 자격증, 수집 등

 

이왕 취미로 즐기는 것이라면 나중에 돈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즐기는 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요즘 가장 뜨고 있는 돈이 되는 직장인 취미생활로는 캘리그라피가 있습니다.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라는 뜻을 가진 캘리그라피는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과 살짝 스쳐 가는 효과로 하나의 예술로도 보여질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취미 중 하나입니다. 또한 바리스타, 제과제빵, 요가, 밸리 등 자격증을 취득하여 실력이 증명 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즐긴다면 나중에 분명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비용이 어느 정도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잘 배워두고 익힌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고전적인 우표나 옛 물건을 수집하고, 피규어나 인형을 모으는 것도 나중에 값어치를 생각한다면 돈이 되는 직장인 취미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들어는 봤니? 이색적인 직장인 취미생활

 

 

 

물과 함께하는 이색 직장인 취미생활 - 수상레저 스포츠

 

평범함을 거부하고 이색적인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수상레저 스포츠입니다. 물을 무서워하는 사람들도 며칠 배우다 보면 금세 수상레저 스포츠의 매력에 빠진다고 하는데요. 또한 직접 장비 대여가 가능하며, 시작 전에는 자신이 정한 기간과 비용, 커리큘럼 등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쿠버다이빙은 일정한 교육만 잘 이수하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으며, 다른 수상레저에 비해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바닷속 잠수를 통해 흥미롭고 신기한 바다 속을 볼 수 있으며, 덤으로 심폐기능과 지구력이 강화되고 평형감각과 유연성이 발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한 이색 직장인 취미생활 - 스포츠클라이밍

 

또하나의 이색 직장인 취미생활로 스포츠클라이밍이 있습니다. 바위에 확보 지점을 미리 만들어두고 위험 요소를 감소시킨 등반 방식으로 운동시간당 에너지 소모량이 마라톤, 철인 3종 경기와 맞먹는다고 합니다. 손끝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다 사용하기 때문에 유산소운동과 고강도의 근력 운동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보통의 강습비는 주 2회, 2개월 기준으로 7스텝 20만 원, 등급 향상 과정 24만 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위험해보이지만 충분한 안전시설로 인하여 요즘은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즐기는 활동이라고 합니다.   

 

직장인 취미 생활, 어떤 것으로 시작하면 좋을까?

 

 

(이미지출처 : 위즈돔 홈페이지 http://www.wisdo.me/index.do)

 

막상 취미활동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경험을 공유하는 사이트 위즈돔 사이트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즈돔은 전문가 혹은 일반인이 자신이 경험한 부분을 바탕으로 수업을 개설하여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일종의 강의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양한 취미활동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취미로, 또는 어떤 활동을 하면서 삶을 살아가는 지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취미생활, 꼭 필요할까?

 

 

 

취미를 갖는 것은 삶의 태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취미가 있는 사람은 취미가 없는 사람에 비해 자신감과 성취동기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취미가 있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사교적이고, 이타적이며 더 행복하다고 합니다. 한 심리학 교수는 '일에서만 행복을 느끼는 사람은 일이 잘되지 않으면 행복감을 잃지만, 취미를 즐기는 사람은 일 이외의 것에서 행복감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요. 실제로 취미생활을 하다 보면 즐거움을 맛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의 교류로 삶이 풍요로워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취미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찾아 적당히 즐긴다면 삶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  취미가 없다면 오늘부터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