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체크카드, 혜택별로 다 모아봤다!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3.07.22 14:35

본문

IBK 직장인 체크카드, 혜택별로 알아보자!  

 

 

대세는 체크카드 !

  

최근 여신금융협회 자료에 따르면 올해 신용카드 승인액 증가율은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으나, 체크카드는 지난 2월 이후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가 체크카드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을 강화하고 있어 점점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로 발을 돌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에 맞춰 각 은행과 카드사들은 체크카드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반영되는 체크카드 !  

 

결제하면 바로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현금성 결제의 특성을 가진 체크카드는 이전까지는 신용 등급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달부터 정부의 체크카드 이용 활성화 정책에 따라 체크카드 사용실적도 개인 신용평가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출 상환금이나 신용카드대금을 연체하지 않은 개인들이 체크카드를 꾸준히 쓰면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정부의 체크카드 활성화 정책 덕분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함께 쓰는 개인은 물론, 체크카드만 소지한 고객들의 이용 실적도 등급 심사에 반영된다고 하니 앞으로 체크카드 사용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IBK 기업은행의 체크카드 중 직장인이 사용하기 좋은 카드를 혜택별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화도 보고 커피도 마시며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고 싶다면 참 좋은 친구’

 

 

  

참 좋은 친구 체크카드는 실생활에 필요한 친구같이 반가운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전국 영화관 또는 인터넷 예매 시 4,000원의 할인으로 영화를 반값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혜택입니다. 또한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탐앤탐스, 할리스, 엔제리너스에서 20%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외식(아웃백, 빕스, 블랙스미스, 토다이, TGIF, 세븐스프링스)과 소셜커머스(쿠팡, 티켓몬스터, 그루폰, 위메프)에서도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참 좋은 친구 카드 한 장으로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장의 카드로 통합멤버십을 누리고 싶다면 'Style 체크카드'

 

  

Style 체크카드는 CJ 그룹 계열사인 마이원카드와 제휴를 통해 통합멤버십, 온라인 할인, 지역존 할인 등의 서비스를 누리를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일반 체크카드와 달리 국내전용 1천 원, 국내외겸용 3천 원이라는 연회비가 있지만 연간 10회 사용 시 다음 해 연회비는 면제가 됩니다. 마이원카드 홈페이지에서 멈버십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통합멤버십 서비스로 차이나팩토리, 씨푸드오션, 빕스, 뚜레쥬르, CJ 토마토, 투썸플레이스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주요혜택으로는 지하철 및 버스 이용시 100원 할인이 되며, 휴대폰 이용대금 3%가 할인됩니다. VISA를 발급받으시면 해외 VISA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PLUS 로고가 있는 해외 ATM기에서 현지 통화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도 사용하고 싶다면 'I am COOL 체크카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I am COOL 체크카드는 특히 해외여행이나 해외유학을 준비하는분들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국, 일본, 필리핀을 포함하여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태국 , 홍콩, 싱가포르, 유럽 주요 국가 ATM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 Maestro가맹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면세점 최고 15% 할인이 되며, YBM 유학개발원 수속비 무료 또는 10~50% 현장 할인이 됩니다. 이 외에도 국제 항공권 구입 시 최대 5% 할인, 여행상품 호텔, 콘도 등 30~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지정 예약처에서 예약은 필수입니다.  

 

  


포인트적립을 원한다면 '나의 알파 체크카드'

 

 

  

고객선호도에 따라 알파 서비스 3종 중 택일이 가능한 나의 알파 체크카드는 top포인트 혹은 ok캐쉬백 포인트 적립나 주유할인 (GS 주유소 40원 할인)을 택1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top 포인트 적립은 '그린체크카드'로 발급) top 포인트나 ok캐쉬백 포인트는 건별 이용금액에 따라 0.1%~0.5%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주요 혜택으로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렌터카 KT금호렌터카 30& 현장할인, 여행 국내 호텔, 콘도, 펜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녹생생활 실천으로 에코마일리지를 받고싶다면 'IBK Style eco 체크카드'

 

 

 

 

IBK Style eco 체크카드는 서울시 거주민을 대상으로 가정에너지 절약 시 인센티브로 에코머니를 제공하여 탄소 배출 감축 등 기부변화 방지에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체크카드입니다. 에코 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전기, 가스, 수도 고지서 상 의 고객번호를 등록하면 에너지 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10%이상 절감시 연 25만 에코머니가 적립됩니다. 적립 된 에코머니는 캐시백으로 전환하거나 탑 포인트로 전환, 혹은 이동통신요금 등 자동결제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중교통 지하철 버스 이용시 1백원 적립, 통신 휴대폰 이용대금의 3%적립이 됩니다. 

 

  

외국인 근로자라면 '스마트 그린 체크카드'

 

 

  

20세 이상의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스마트 그린 체크카드는 가입 때 통화요금을 충천해 사용하는 선불 스마트폰 기기를 무료로 지원합니다. 또한 자연 휴양림과 국립공원 입장료 면제 또는 할인되며 외식,영화, 놀이공원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송금, 환전 수수료도 50%로 우대받을 수 있어 외국인 근로자에게 유용한 체크카드입니다. 또 다른 주요 혜택으로 항공 국내선, 국제선 3%~5% 할인, 여행 국내 호텔, 콘도, 펜션 할인등을 받을 수 있답니다. 

 

 

 

  

체크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무분별한 과소비를 막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신용카드에 비해 높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체크카드는 어떻게 사용해야 현명하게 쓰는 것일까요? 우선 체크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항상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 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마트뱅킹으로 확인 하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잔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크카드에도 외식, 놀이, 대중교통, 항공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꼼꼼히 알아본다면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돈의 노예로 살지 말라, 돈의 주인으로 기쁘게 살아가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거침없이 신용카드를 긁어 한 달의 월급을 카드값으로 날려 본 경험이 있다면, 이제부터는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진정한 돈의 주인으로 살아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