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아빠! 우리 진짜 어디가? 가깝고 편해서 가볼 만한 서울근교 캠핑장

by IBK.Bank.Official 2013. 7. 16.

아빠! 우리 진짜 어디가? 가깝고 편해서 가볼 만한 서울근교 캠핑장

 

 

  

바야흐로 캠핑의 전성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일밤의 "아빠!, 어디가?"라는 예능 프로그램의 대단한 인기와 더불어 대한민국은 지금 캠핑의 열광에 너도 나도 시원한 야외를 찾아서 떠나고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과 스마트폰에 빠져 있던 아이들에게도 가족과 함께하는 시원한 바람, 맑은 공기는 집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신세계이기 때문이죠. 또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등 몸으로 체험하는 캠핑 라이프는 아이들에게 있어서도 두말할 나위 없는 소중한 추억일테니깐요. 하지만 막상 비싼 돈 주고 모~든 캠핑 장비를 구비해 놓고도 막상 주말이 되면 귀찮다는 핑계로 나가기를 망설이는 현실적인(?) 아빠들도 많이 있습니다소파에서 주말 하루를 다 보내는 남편, 운동은 숨쉬기 운동밖에 모르는 아빠. 그런 남편이자 아빠가 되지 않기 위해 오늘은 서울근교에 위치한 캠핑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녹슬어가는 코펠세트, 어디에 뒀는지 기억도 안 나는 텐트, 한번 쓰고 저기 구석에 처박아 둔 바비큐 그릴에도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주세요! ^^

  

서울근교 캠핑장 01. 난지캠핑장 

 

 (이미지출처 : 난지캠핑장 홈페이지)

  

난지캠징팡은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주변 공원인 한강시민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생태 공원과 물놀이장이 함께 어우러지고 하늘공원과 노을 공원이 맞다은 곳에 새롭게 단장한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이용객을 텐트를 이용하지 않고 점심, 저녁 등의 간단한 취사 및 바비큐 파티를 하는 '피크닉 이용객'과 자가텐트를 치거나 임대텐트를 예약하여 숙영을 하는 '숙영자'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숙영자는 인터넷 및 전화로 예약을 먼저 해야만 합니다. 캠핑장내에 식수대, 샤워실, 화장실, 마트 등 피크닉 및 숙영에 필요한 기본시설을 제공하며 피크닉 및 숙영에 필요한 용품을 유상으로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상암동 495-81번지 한강시민공원 난지캠핑장

홈페이지 : http://www.nanjicamping.co.kr

문의전화 : 02-304-0061~3

   

서울근교 캠핑장 02. 노을캠핑장 

 

 

(이미지출처 :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 내 조성된 노을캠핑장은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노을과 서울의 경관을 감상하고, 확 트인 잔디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인터넷 선착순 예약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입니다. 특이한 점은 노을캠핑장은 텐트 및 물품대여를 일절 하지 않고 본인의 텐트와 장비를 꼭 준비하셔야만 합니다. 가족단위 캠핑을 권장하기 위해 운영되는 곳이며 사진으로는 잔디가 쫙~ 펼쳐져 있어서 "! 오토캠핑장인가 보다..."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오토캠핑장은 아닙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상암동 481-6 노을공원 주차장

* 주차 후 맹꽁이 전기차 또는 도보로 캠핑장까지 이동, 주차장-캠핑장까지 약 800미터

홈페이지 : http://worldcuppark.seoul.go.kr/guide/camp5_1.html

문의전화 : 02-300-5571

  

서울근교 캠핑장 03. 중랑캠핑숲

 

   (이미지출처 : 중랑캠핑숲 홈페이지)

 

중랑구 망우동에 위치해 있지만 사실상 구리에 더 가까운 캠핑장입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편이지만 오토캠핑이 가능하며 야외테이블과 산책로, 옥외스파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중랑구 망우동 241-20번지

홈페이지 : www.ocamall.com/jung/start.html

문의전화 : 02-434-4371~2

  

서울근교 캠핑장 04. 포천자일랜드 캠핑장

 

 

(이미지출처 : 포천자일랜드 캠핑장 홈페이지)

 

자일랜드는 기본 캠핑사이트와 펜션하우스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오토캠핑장으로 사방이 낙엽송과 잣나무 그리고 자연임으로 둘러 쌓여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자연 친화형 오토캠핑장입니다. 주변에는 산정호수, 명성반을 비롯한 포천의 여러 유명 관광시설이 있으며 캠핑장 자체가 계곡과 개울을 따라 구성되어 있어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캠핑장이라고 합니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자일리 7번지

홈페이지 : http://www.jailland.com/

문의전화 : 070-7760-0393, 010-6218-0393

   

서울근교 캠핑장 05. 경기영어마을 오토캠핑장 

 

 (이미지출처 : 경기영어마을 오토핑장 홈페이지)

 

이름만 들어서는 '캠핑을 목적으로 나를 원어민 영어캠프에 넣으려는 엄마의 술수인가?' 라고 의심이 들 수도 있지만 그냥 파주영어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 캠핑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비큐장과 실내수영장, 축구장, 샤워장의 공동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레일바이크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텐트, 코펠, 버너, 랜턴. 매트, 그릴, 숯까지 거의 모든 캠핑장비 대여가 가능합니다.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얼음실로 40 () 경기영어마을 내 캠핑장

홈페이지 : http://www.english-village.or.kr

문의전화 : 031-956-2312

   

서울근교 캠핑장 06. 푸름유원지 오토캠핑장 

 

 

 

(이미지출처 : 푸름유원지 오토캠핑장 홈페이지)

 

경기도 가평 북면에 위치한 푸름유원지오토캠핑장은 유원지 앞에 흐르는 명지계곡에서 누구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으로 유명합니다. 취사시설과 샤워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캠핑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특이한 점은 캠핑장은 예약 후 취소하면 환불규정에 따라 위약금에 발생하곤 하는데 이곳은 타 캠핑장과는 달리 취소 시 위약금이 없으며 1년간 예약금을 전액 보존해 준다고 합니다. 910~1031일까지는 밤 줍기 행사도 열린다고 하네요. 

 

주소 : 경기도 가평군 북면 제령리 197번지 

홈페이지 : http://www.gpgreen.co.kr/

문의전화 : 011-388-3761

  

서울 근교 캠핑장 07. 한탄캉 오토캠핑장

 

 

 (이미지출처 : 한탄강 오토캠핑장 홈페이지)

  

매달 한탄강오토캠핑장 예약일이 되면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이미 캠핑족들에게 시설 좋은 캠핑장으로 입소문이 난 캠핑장입니다. 자동차캠핑장과 언덕야영장으로 나뉘어서 예약이 가능하며 캐라반(캠핑트레일러)캠핑도 가능합니다. 캠핑장 앞으로는 한탄강이 흐르고 있어서 경치까지 일품이라고 하네요.

  

주소 :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홈페이지 : http://hantan.co.kr/index.php?PageID=ht_a02_b02

문의전화 : 031-833-0030

  

 서울 근교 캠핑장 08.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이미지출처 :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홈페이지)

 

강동구 도심 속 일자산 자연공원 숲 속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 살린 자연 친화적인 가족캠핑장입니다. 도심 속 캠핑장이라곤 하지만 길동생태공원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숲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매년 31일에서 1130일까지만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사전에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강동구 둔촌동 562

홈페이지 : http://www.gdfamilycamp.or.kr/

문의전화 : 02-2045-7880

   

서울 근교 캠핑장 09. 자라섬 오토캠핑장 

 

(이미지출처 : 자라섬 오토캠핑장 홈페이지)

 

북한강 변에 위치한 자라섬캠핑장은 수도권 최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친환경 레저 캠핑장입니다. 강과 산이 만나 신비로운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자라섬에 위치한 캠핑장이며 2008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산7번지 자라섬 캠핑장

홈페이지 : http://www.jarasumworld.net/

문의전화 : 031-580-2700

   

서울 근교 캠핑장 10.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이미지출처 :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홈페이지)

 

과천 서울대공원 안에 있는 캠핑장으로 이미 구축된 텐트를 대여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장이 아니어서 주차장에서 짐을 옮겨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서울대공원을 같이 볼 수 있다는 점이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청계산의 맑은 계곡물과 울창한 삼림에서 나오는 상쾌한 공기로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159-1

홈페이지 : http://grandpark.seoul.go.kr/web/40624/site/contents/kor/lohas/lohas_camp.jsp

문의전화 : 02-500-7870

  

사실 캠핑이라는 것이 장비도 중요하고 오늘 저녁을 소고기를 먹을지, 돼지고기를 먹을지 결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과 함께 어디로 어떻게 갈 것이며 그곳에서 무엇을 하며 보낼지 계획을 세우는 일" 그 자체가 가장 중요하고 설레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무 생각 없이 캠핑 갔다가 텐트사이트 치고 멍 때리고 있다가 대충 저녁 먹고 다음 날 아침에 다시 사이트 걷고 집에 돌아와서는 "역시 캠핑은 갈 때만 재미있고, 피곤하기만 해~" 라는 생각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올여름 휴가만큼은 출발전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가족과 함께 가까운 캠핑장으로 떠나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