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휴대폰 할부수수료 걱정이 된다면?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를 이용하자!

by IBK.Bank.Official 2013. 7. 5.

휴대폰 할부수수료 걱정이 된다면?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를 이용하자!

    

 

 

 

 

 

 

 

갑자기 고장이 나버린 휴대폰, 2년이라는 약정 때문에 쉽게 바꾸지도 못했던 경험 한번 쯤 겪어 보셨나요? 휴대폰 구입 당시의 엄청난 할인율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2~3년 정도의 기간 약정을 선택했을 텐데요. 그러나 대부분 약정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어마어마한 위약금 폭탄을 맞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약정기간은 단축하지 못하더라도, 애초부터 위약금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할부수수료를 Down 시키는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

 

할부수수료가 낮으면 낮을수록 할부금은 줄어들 것이고, 위약금까지 줄어들 것입니다. 그래서 IBK 기업은행은 할부수수료가 저렴한 스마트할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시는 휴대폰을 낮은 수수료율의 신용카드 할부(24/30/36개월)로 구매하고, 할부기간 동안 매월 카드 결제일에 할부(분할)대금과 할부 수수료를 함께 상환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일반 통신사 약정할부는 통신비 합산 청구이나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는 카드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할부수수료가 고정된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

 

일반 통신사의 약정기간의 할부수수료는 평균 연 6.2 %정도이며 수수료율의 변동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러나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는 연 5.0% 고정수수료율로 최대 36개월의 장기할부를 최대 1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수수료율 때문에 걱정이 되었다면 이제는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차별화 된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  

  

IBK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 이용대상은 기업은행 신용카드 소지자의 경우만 해당됩니다기업은행 체크카드나 기업카드로는 이용이 어렵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할부가능금액은 최소 20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가능하며, 1단위로 가능합니다. 또한 할부 기간은 24, 30, 36개월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를 신청방법은 우선 KT 대리점에 방문합니다. 원하는 휴대폰 구입 후 KT대리점에 스마트할부신청을 요청합니다. 요청 된 스마트할부신청은 IBK 기업은행에서 할부승인을 하게 되며 해당 이용자에게 매월 할부금 청구를 하게 됩니다. 해당 이용자는 청구내역을 바탕으로 분할대금을 상환하면 되는 것입니다.  

 

신청 전 알아두면 좋은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 

 

IBK 기업은행 스마트할부서비스 신청 전 반드시 알아야 할 몇가지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IBK 기업은행 신용카드 없을 시 카드 발급 후 스마트할부서비스를 신청합니다.

 

2. KT 대리점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영업점이나 고객센터에서는 불가합니다.

 

3. 카드 명의자와 휴대폰 명의자가 달라도 스마트할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횟수는 고객별(주민등록번호 기준) 1회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5. 중도 상환(전액만 가능) 후 재이용시에는 상환 완료 다음 영업일부터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