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톡

창업자, 자영업자 주목! 디자인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 및 툴 안내

by IBK.Bank.Official 2023. 4. 4.

창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홍보물 제작 및 각종 디자인 작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창업 이후에도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디자인이 필요한 때가 참 많습니다. 현수막, 전단, SNS 홍보 이미지 등, 디자인할 곳은 많은데 전공자가 아닌 이상 참 막막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그런 분을 위해 오늘은 IBK기업은행이 사업에 필요한 디자인 사이트 및 툴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디자인 참고 자료는 여기서!

 

1) 비헨스
비헨스는 어도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유명 디자이너와 에이전시의 작품을 살펴볼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따라서 작품들의 퀄리티가 높은 편입니다. 보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이 필요한 사업이시라면 비헨스에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본인의 감각을 키울 수 있음은 물론, 외부 디자이너와 협업하게 되었을 때 사장님께서 좋아하시는 디자인 예시를 보여주기도 좋습니다.

 

Search Projects | Photos, videos, logos, illustrations and branding on Behance

 

www.behance.net

 

2)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는 관심사에 관련된 이미지 콘텐츠를 스크랩하는 데에 최적화된 웹/앱 서비스입니다. 비헨스와 달리 의류, 제품, 예술,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회원가입이 쉽고 누구나 이미지를 올릴 수 있어서 퀄리티가 항상 높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워낙 정보의 양이 방대하다 보니 인사이트를 얻기에는 유용합니다. 또, 로그인 후 저장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나에게 맞는 콘텐츠를 미리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나중에는 굳이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지 않아도 알아서 첫 화면에 보여줍니다.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온라인 무료 툴 활용하기

1)  디자인이 급할 땐, 미리캔버스 & 디비카트

'미리캔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간단한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웹 서비스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유튜브 썸네일 및 채널아트, 상세 페이지, SNS 콘텐츠, 로고, 웹 배너, 온라인 명함 등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의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템플릿이란 색깔이나 디자인 구성이 이미 완성된 있는 것으로, 여기서 몇 가지 요소를 자유롭게 바꿔서 나만의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템플릿은 미리캔버스가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거나, 제휴사로부터 미리캔버스 편집이 가능하도록 허가를 받은 것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로고를 상표권 등록에 사용하거나, 공모전에 출품하는 등 지식재산권을 얻으려고 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가요?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간편하고 편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www.miricanvas.com


'디비카트’는 랜딩페이지를 제작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툴입니다. 회원가입 후 사이트의 안내에 따라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랜딩 타이틀, 상단 퀵 링크 및 이미지, 텍스트를 꾸밀 수 있고 하단 이미지와 신청 버튼 추가도 가능합니다. 랜딩페이지를 만든 다음에는 그 페이지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 경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비카트 웹페이지에서 ‘디비내역’을 클릭하여 관련 DB 및 유입경로 정보를 받아보면 됩니다. 그룹별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특정 사용자가 랜딩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을 제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초심자분을 위해 이용 안내 영상도 제공하고 있으니, 랜딩페이지 제작이 필요한 분은 한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쉽고 빠른 디비수집 - 디비카트

간편한 랜딩페이지 생성으로 쉬운 디비 수집,수집된 디비를 안전하고 빠르게 관리,디비수집,랜딩사이트,랜딩구성,최적화된 디비수집,간단한 입력박스,랜딩페이지 제작,마이크로사이트,마이크

dbcart.net

 

2)저작권 문제없는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Pixabay & Unsplash

디자인을 스스로 하다 보면 이미지가 필요한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냥 웹사이트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저작권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구할 때는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런 이미지를 모아서 제공하는 ‘픽사베이(Pixabay)’나 언플레시(Unplash)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픽사베이’는 사진, 비디오, 음악을 공유하고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콘텐츠가 올라오며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이미지 스톡(stock) 사이트인 만큼 240만 장 이상의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한글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영문으로 검색했을 때 더 많은 정보가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한글, 영문 모두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l  픽사베이 바로가기: https://pixabay.com/ko/ 

 

‘언스플레시(Unsplash)’는 세계 각국의 사진작가가 고해상도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픽사베이에 비해서는 적지만 200만 장 이상이라는 풍부한 자료가 올라와 있습니다. 또, 작가의 사진인 만큼 퀄리티가 좋고 보다 트렌디한 사진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자주 올리는 작가의 계정을 구독하여 해당 작가의 사진만 모아보거나, 새로운 사진이 올라오면 알람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언스플레시도 최근 한글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역시 영문으로 검색했을 때 더 많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l  언스플레시 바로가기: https://unsplash.com/ko

 


오늘은 IBK 기업은행과 함께 디자인 업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와 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아보신 정보를 활용하여 올해는 내 사업에 꼭 맞는 디자인을 완성하셔서, 더 멋진 성과를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사업 성공을 응원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