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새해맞이! 해돋이 명소 및 고속도로 이용 꿀팁

by IBK.Bank.Official 2022. 12. 28.

어느덧 2022년도 한 달 남짓 남았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준비하고 계신 분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더 특별한 새해맞이를 위해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해돋이 명소 정보와 고속도로 이용 꿀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새해를 더욱 특별하게! 국내 해돋이 명소

충남 당진 왜목마을

*이미지 출처 : 당진시청, 2022년 https://vo.la/ePl5ZN, 조완희

일출은 동해에서만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서해에서도 일출을 볼 수 있다는 사실혹시 알고 계셨나요당진 서해안 최북단왜목마을에서는 일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곳은 왜가리 목의 모양을 닮아 왜목마을로 불리며왜가리 조형물을 배경으로 일출 인증샷을 남기는 것으로 명소가 되었습니다주변에는 삼선만의 6만여 평을 조성해 만든 삼선산 수목원이 있어 일출을 본 후 신선한 공기를 쐬기에도 좋습니다.

 

 

강릉 경포해변과 정동진

강릉 경포해변은 전국 3대 해변 중 한 곳으로 손꼽힙니다그만큼 수 십 년간 동해의 대표 일출 명소로 이름을 떨치기도 했습니다실제로 탁 트인 동해 위로 떠 오르는 해를 보면 마음이 개운해지곤 합니다대표적인 관광지인 강릉시에 있는 만큼 KTX, 고속버스로 쉽게 갈 수 있는 데다 주변 맛집도 많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일출 명소입니다.

 

또 다른 명소인 정동진은 기네스북에 오른 바닷가입니다바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인 정동진역이 신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대중교통을 이용하고자 하셨던 분들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멋진 경관과 자연환경을 가진 곳이니 서울 근교 일출 명소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해드립니다.

 

포항 호미곶

포항 호미곶 또한 동해에서 유명한 일출 명소입니다해마다 신년이면 해돋이를 보려는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탁 트인 바다와 하늘그리고 그사이에 우뚝 선 손 조형물 사이로 떠오르는 해가 그만큼 멋지기 때문일 것입니다호미곶에서 일출을 즐기실 때 추천해 드릴 만한 곳은 다무포 하얀 마을입니다호미곶에서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으며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마을 건물 전체를 하얀 벽과 파스텔 지붕으로 꾸며놓아 평화롭고 이색적인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길을 더 즐겁게 해 줄 고속도로 이용 꿀팁

해돋이를 보러 가는 길이 더 즐거워질 수 있도록, 고속도로 이용 꿀팁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팁은 문자 교통정보입니다. 매번 검색하지 않고도 쉽게 교통정보를 알 수는 없을지 답답한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한국도로교통공사(1588-2504)에 문자로 ‘출발지’ (한 칸 띄우고) ‘목적지’를 입력 후 전송하시면 빠르게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강릉시’를 전송하시면 총 예상 시간과 거리, 경로 등을 문자로 보내줍니다.

두 번째 팁은 하이패스 통행료 사용 내역 조회입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한 후 영수증을 출력하거나 내용을 다시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클릭, 회원가입/로그인 후 나의 하이패스 카드 사용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이나 엑셀로 출력도 가능하므로 지출 증빙을 하셔야 하는 경우 굉장히 유용합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다가오는 2023년을 멋지게 시작하게 해줄 해돋이 명소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해돋이 여행을 떠나실 때 오늘 살펴보신 고속도로 이용 꿀팁까지 챙기셔서 더 멋지게 한 해를 맞이하시면 좋겠습니다. 2023년도 멋진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