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인사이드

장인 정신을 담은 수제화, 성수동 베티아노

by IBK.Bank.Official 2022. 12. 27.

PEOPLE 인사이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아티스트 그리고 IBK기업은행 임직원까지
자기만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다양한 인물들의 스토리를 담습니다.

수많은 수제화 명인들이 밀집해있는 성수동! 이곳에서는 저 마다의 매력이 넘치는 수제화 가게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꼼꼼한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트렌디하고 편안한 수제화 만드는 베티아노 백인희 대표를 만나보겠습니다.   

 


 

 

예쁘고 편안한 여성 수제화 '베티아노'

성수동에서 수제화를 제작하고 있는 베티아노의 대표 백인희입니다. 수제화 저부 기술자인 아버지께서 오랜 세월 수제화 공장을 운영하고 계세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구두 디자이너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뎠고, 제 브랜드까지 운영하게 되었어요. 베티아노는 언제 신어도 어색하지 않은 심플하지만 디테일이 살아있는 디자인을 추구해요. 계절 별로 멋을 더한 다양한 컬러의 슈즈를 선보이고 있어요.

모든 제품 제작이 디자이너와 상담을 통해 진행돼요. 저희가 운영하는 자체 공장에서 40년 경력의 수제화 장인분들이 한 땀 한 땀 만들어 드리고 있어요. 자체 공장이 있어서 굽 모양, 앞 코 디자인 등 고객분들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디자인 변경할 수 있어요가끔 오래 신으셨던 애착 신발을 그대로 제작해 달라고 요청해 주시는 분들 있어요.

 

 

수제화의 메카 성수동

성수동이 핫플레이스가 되면서 저희 매장을 찾는 분들이 더 많아졌어요. 고객분들의 연령층도 훨씬 낮아졌고요. 오히려 젊은 분들이 화려하고 불편한 신발보다는 심플하고 편한 신발을 찾으려는 성향이 강해요. 그래서 저희 베티아노 신발을 좋아해 주시는 거 같아요. 간혹 부모님이 자녀를 데리고 오시는 경우도 있고요. 

 

 

 

취향에 따라 만드는 맞춤 수제화

발이 작고 크기도 달라서 구두를 한 번도 못 신어보신 분이 있었어요. 양쪽 발 측정을 도와드리고 그동안 어떤 부분이 불편했는지 충분한 대화 후에 제작해 드렸더니 너무 만족해하셨어요. 한 번은 발 측정 중에 골반이 틀어진 걸 모르고 계신 고객분이 있었어요. 다리 길이에도 차이가 있는 거 같아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춰 만들어 드렸는데 너무 만족하시고 감사하다고 해주신 적이 있어요. 개개인의 체형이나 취향에 따라 꼭 맞는 신발을 만들어 드리고, 제품에 만족해하셨을 때 큰 뿌듯함을 느껴요.

수제화 거리의 역사를 지켜나가고 싶어요. 

수제화 공장을 운영하시는 아버지와 함께 꿋꿋하게 성수동 수제화 거리를 지켜나갈 거예요. 베티아노의 성장과 더불어 수제화 타워를 세우고 싶다는 꿈이 있어요. 1층은 다양한 수제화를 만날 수 있는 쇼룸을, 2층은 고객들과 심층적인 상담을 할 수 있는 오피스를, 3층에는 수제화 공장이 있는 건물을 세우고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