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인사이드

영등포 로스터리 카페 필그림 커피 "하는 일마다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어요"

by IBK.Bank.Official 2022. 11. 8.

PEOPLE 인사이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아티스트 그리고 IBK기업은행 임직원까지
자기만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다양한 인물들의 스토리를 담습니다.

서울 영등포구 한적한 골목가에 자리 잡은 필그림 커피(pilgrim coffee)는 입구에서부터 고소한 로스팅 향이 풍겨옵니다. 커피 원두 납품을 주력으로 하는 필그림 커피는 다양한 커피 품목을 소개하는 쇼룸도 함께 운영 중인데요. 누구나 만족하는 커피 원두를 위해 헌신하는 류정훈, 류상훈 공동대표 이야기를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발아부터 한 잔의 커피까지, 더 나은 원두를 찾아내요.

필그림 커피는 원두를 만드는 로스팅 룸과 원두를 맛볼 수 있는 쇼룸으로 만들어졌어요. 골든블랙 블렌드, 코발트블루 블렌드 두 가지가 대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로스팅 룸과 쇼룸 모두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어요. 함께 일하는 팀원들이 에너지가 넘쳐서 방문하시는 분들도 덩달아 기분 좋은 에너지를 얻을 거예요. 

'pilgrim'은 순례자를 뜻해요. 순례자처럼 발길이 닿는 곳마다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죠. 2016년 구로에서 조그맣게 시작해 로스터 기를 구매하면서 확장 이전했는데요. 커피 원두 납품을 주력으로 생두 구매부터 제조 과정까지 좋은 품질 원두를 만들려고 부단히 노력 중이에요. 만족도가 높은 필그림 원두 덕분에 납품받는 카페의 매출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다양한 사람을 연결해 주는 커피의 매력

처음엔 사람들이 맛있는 커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은 마음에 원두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저희 쇼룸에 자주 방문해 주시는 부부 고객 님이 계신데, 와인을 좋아하셔서 팀원들과 함께 종종 와인을 마시러 다녀요. 그분들께서 여행을 가시면 항상 선물을 사다 주시곤 하죠. 커피라는 매개체로 다양한 손님 또는 파트너 사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어요. 이런 이유가 저희가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활력을 불어 넣어 줘요.

스페셜 티 커피 문화를 충족시키고 싶어요.

주기적으로 브루잉 커피 종류를 변경해 가면서 다양한 커피를 소개하고 있어요. 저희 원두를 구매하시면 커피 한 잔을 무료로 드리고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요즘 젊은 세대 분들이 원하는 스페셜 티 커피 문화를 충족해 드리고자 노력하다 보니 '2022 MOC 마스터빈'에서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선한 영향력을 주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해요.

필그림 커피 영등포점을 기점으로 2호점을 준비하고 있어요. 현 상황에 안주하기보다는 천천히 내실을 다지면서 원두 납품 양을 늘려가고 싶고, 파트너 사 매출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게 목표예요. 최종적으로 서울 2곳, 제주 1곳 매장을 운영하면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싶어요. 필그림 커피가 하는 일마다 선한 영향력을 주는 브랜드로 기억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