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해외로 날개를 뻗을 당신을 위한 준비사항

by IBK.Bank.Official 2017. 11. 10.




최근에는 해외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단순히 국내에서 높아진 취업 문턱의 대안이 아니라 글로벌 인재로서 세계로 뻗어 나가려는 꿈 많은 청년들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낯선 나라의 새로운 문화를 배우고, 그 안에서 유연성 있는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해외취업. 커리어를 쌓고 성장해나가는 훌륭한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음만 가지고 도전해서는 실패하기 십상입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해외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대사관은 훌륭한 안내처

 

해외 취업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Job offer를 받았다고 해도 비자승인이 나지 않으면 모두 물거품이 될 수 있어요. 해외 취업을 준비할 때 기본적으로 각 나라의 취업비자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나라별 취업 정보 및 취업비자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각국의 대사관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좋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텐데요. 궁금한 사항에 대해 이메일을 보내 질문을 하면 간단한 답변과 필요한 자료를 보내주는 곳도 있으므로 대사관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국가의 해외취업 지원사업 살펴보기

 

우리나라에서는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잘만 이용하면 손쉽게 해외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용노동부에서 관리하는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 사이트가 있습니다. 곳곳에 흩어져 있는 해외취업이나 인턴, 봉사 등의 해외 진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현지 생활 정보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한 끼 식사는 얼마 정도인지, 응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안내책자도 무료로 받아볼 수도 있으니, 해외 취업을 하기 전 들어가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로 뛰어 준비하는 해외 취업

 

해외 취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알기 위해서는 가만히 앉아 검색만 해서는 부족합니다. 다양한 취업박람회나 멘토링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는 적극성이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해외취업 상담프로그램인 ‘K-move”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해외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준비 과정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국비 지원받아 해외 취업을?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해외 취업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뿐 아니라 연수 기간에 따라 일정 비용을 지원해주기도 하는 해외취업연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현재에도 일본, 미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 취업 가능한 연수 과정들이 인원 모집 중입니다대학생들이라면 대학 글로벌현장학습도 좋은 방법입니다. 4~6개월간 해외에서 다양한 현장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2차로 나눠 20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합니다. 해외 취업을 하기 전에 미리 해외에서의 사회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그 밖에도 국비 지원을 받으며 해외 취업에 도전해볼 수 있는 지원 사업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국가에서도 앞장서서 청년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알선해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청년들이라면 무엇보다 다양한 해외 취업 정보를 알아보고, 자신에게 꼭 맞는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해외 취업도 정보력이 중요한 법, 다양한 소식들을 접해야 합니다. 더 넓은 곳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고 싶은 분들이라면, 도전해보세요. IBK기업은행은 세계 무대로 진출하여 눈부시게 활약할 우리나라 청년들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