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12월 3주

by IBK.Bank.Official 2016. 12. 26.


 

 

[2016 하반기 히트상품] IBK기업은행 ‘i-ONE 놀이터 예·적금’

 

IBK기업은행은 비대면채널 전용상품 'i-ONE 놀이터예적금'을 지난 9월 출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와 인터넷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게임 참여, 친구 추천, 상품 추가 가입 등을 통해 스템프를 적립하고 적립한 스템프 수에 따라 0.3%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게임을 선택해 참여하는 '게임미션', 친구에게 추천하는 '추천미션'을 수행하면 스템프를 1개 적립해줍니다. 개인스마트뱅킹에서 예금, 적금, 펀드, 보험상품에 가입하거나 휙서비스에 가입하면 3(최대 6)를 적립해줍니다. 적금 동시에 적용이 되지만 스템프는 최대 10개까지 제공합니다.

 

또 적금 상품의 경우 목표 금액별로 그룹에 가입하고, 그룹에 모인 계좌 수에 적금에 입금한 누계액에 따라 최대 0.5%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옥천 국제종합기계, IBK ‘베스트 파트너’·‘무역탑’ 선정

 

충북 옥천군에 본사를 둔 국제종합기계가 IBK기업은행의 'IBK 베스트 파트너'로 뽑힌 데 이어 'IBK 무역탑'까지 받아 수출 우량기업임을 입증했습니다.

 

국제종합기계는 외국환 실적 1000만불 이상을 달성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 'IBK 베스트 파트너'에 선정되었습니다. 또 무역금액 2000만불 이상을 달성한 기업에 주는 'IBK 무역탑'을 받았습니다. 옥천군의 대표적 향토기업인 국제종합기계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농기계와 디젤엔진을 수출하며 농업기계 현대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우량기업입니다.


 

 

[사회공헌 특집] IBK기업은행, 복지 열악한 중기 근로자 가족지원 앞장

 

IBK기업은행은 대기업에 비해 복지 수준이 열악한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을 돕는 데 애쓰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2006 4월 공익재단인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지금까지 309억원을 출연했습니다.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녀 5502명에게 75억원의 장학금과 희귀난치성 등 중증 질환자 1754명에게 최료비 71억원을 각각 지원했습니다.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활동과 소외계층 후원사업 등에도 99억원을 후원했습니다.

 

나아가 희귀 난치성 질환자가 완치될 때까지 최대한 지원하는 한편 병환으로 오랫동안 학업에 전념하지 못한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대학생 멘토들을 뽑아 학습 지도까지 나섰습니다. 이들 대학생은 은행이 'IBK 청년희망 멘토링' 사업을 통해 지원한 금융권 취업 희망자들로, 신입행원이 취업 멘토로 나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나날이 심각해지는 청년 취업난과 저소득층 아동들의 학습 소외현상을 동시 해결한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IBK기업은행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김장김치 전달

 

경북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1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IBK !좋은 사랑의 밥차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김장나누기 사업은 IBK기업은행과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김장김치 26상자(10kg)를 경주시드림스타트와 연계해 지역 내 아동가정 및 저소득층 청소년 26세대에 전달되었습니다.

 

'IBK !좋은 사랑의 밥차'는 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층 시민을 대상으로 활성공원 숲 내 점심나누기를 비롯해 지역내 군부대 위문행사, 찾아라! 행복마을 행사 등 다양한 지역 행사와 연계해 무료 급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