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수들만 아는 재테크, 은행에도 세일이 있다!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 10. 13. 07:00

본문


9 29일부터 10 9일까지 11일간 대한민국 쇼퍼들을 심쿵하게 했던 2016 쇼핑관광축제 대규모 특별 할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지하철 출근길을 방불케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백화점과 대형마트, 전통시장에 몰렸고, 온라인 쇼핑몰도 주문이 쏟아지며 쇼퍼와 사장님들이 행복한 비명을 질렀습니다.

 

즐거운 유혹 세일! 더 싸고, 더 좋은 상품을 구입하는 것은 모두의 바람인데요, 우리가 매일 같이 이용하는 은행 거래도 세일처럼 더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은행과 친해지기

 

세일 중인 백화점을 이용하기 전에 어떤 상품을 얼마에 판매하는지 미리 파악해 둔다면 백화점에 가서 헤매는 일이 없겠죠? 은행 상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은행은 우리 생활과 뗄래야 뗄 수 없는데요, 그만큼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한 상품을 끊임 없이 개발하는 등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무슨 상품이 새로 나왔는지 정보가 전혀 없다면 아무 소용 없겠죠? 은행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은행과 친해져야 합니다. 지나가다 은행이 보이면 잠시 들러 무슨 상품이 새로 나왔는지, 현재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지 등 생활 반경에 은행을 포함하면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은행 이용도 아는 것이 힘!입니다.

 


충동구매는 은행에서

 

잠시 가던 길을 멈추고 한 매장 앞 상품진열장에 시선이 고정됩니다. 내 마음에 쏙 드는 옷, 그런데 가격까지 착합니다. 잠깐 동안 머릿속으로 이달 생활비를 빠르게 계산한 후, 세일 중이니까 이득이야!라고 생각하며 지갑을 엽니다.

 

길을 걷다가, 텔레비전을 보다가, 인터넷을 하다가도 우리는 충동구매의 늪에 빠지곤 하는데요, 사전계획 없이 순간적인 충동으로 구매를 하다 보니, 카드명세서를 보며 후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충동구매가 오히려 내 통장을 채워준다면 얘기는 다르겠죠?

 

충동구매 욕구가 또 다시 올라온다면, 이번에는 은행의 상품에 지갑을 여는 것은 어떨까요은행에 투자하면 꾸준한 수익률이 발생하며,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한 예금자 보호 제도도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투자하실 수 있답니다. 쇼핑몰은 내 자산의 마이너스가 되는 곳이지만, 은행은 내 자산이 플러스가 되는 장소입니다.

 


더 높은 이자를 받는 법, 우대금리를 공략하라

 

시장에서 물건을 사고 팔 때 가격이 존재하듯이 돈을 빌려주고 받는 금융시장에서도 일종의 가격이 형성되는데요, 이 때 꼬릿말처럼 등장하는 것이 이자율, 즉 금리입니다. 금리는 현재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경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금리가 발생할까요? 거래실적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도가 좋은 고객에게는 높은 금리를, 그렇지 않은 고객에게는 이에 비해 낮은 금리를 지급하는 '우대금리'가 존재합니다.

 

우대금리는 신용도뿐만 아니라, 각 상품별 제시하는 조건을 갖추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 속 금융 지식도 쌓고 은행 활용도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은행과 친해지기'라는 것! 잊지 마세요.

 

i-ONE놀이터적금 출시 이벤트 연 0.2%p 특별우대금리 쏜다!

 

IBK기업은행이 놀수록 이자가 터지는 i-ONE놀이터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푸짐한 경품과 우대금리 받아가세요.


이벤트 자세히 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