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으로 떠나는 여행, 나를 부르는 소리 '뉴욕! 뉴욕!'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10.11 07:00

본문


많은 사람들이 뉴욕을 꿈꿉니다. 테이크아웃 커피를 들고 산책하는 이에게 뉴요커 같다며 웃음을 건네고, 서울에서도 뉴욕의 명물 '쉑쉑버거'를 먹으며 뉴욕의 향수에 젖어듭니다. 비록 면적으로 보면 서울보다도 훨씬 작지만, 뉴욕이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력은 가히 '슈퍼 파워'입니다. 꼭 한 번 쯤은 가보고 싶은 도시 뉴욕!, 뉴욕을 떠올릴 때마다 한 노래가 귓전에 울립니다. 뉴욕~ 뉴욕~


 

미국 뮤지컬의 대명사 브로드웨이(BroadWay)

 

뉴욕 맨하튼 남단의 배터리공원 북동단에서 시작하여, 바둑판 모양으로 배열된 거리를 비스듬히 가로질러 북쪽으로 통하는 대로 브로드웨이. 물리적인 길의 명칭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미국의 연극과 뮤지컬계를 일컫는 대명사로 불리고 있습니다.

 

브로드웨이 극장지구에 위치한 40여 개의 극장에서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이 올려지며 하루에 2만 명이 넘는 관객이 모여듭니다. 공연이 끝나는 22시 반 경에는 마치 우리나라의 출퇴근길을 연상케 할 정도입니다.

 

뉴욕에 갔다면 브로드웨이 연극 한 편은 보고 와야겠죠? 티켓은 극장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타임스 스퀘어에 있는 티케츠(tkts) 부스에서 당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 꼭 잊지 마세요.

 


뉴욕여행 인증샷은 센트럴파크(Central Park)에서

 

연간 약 4000만 명이 방문하는 센트럴파크는 뉴욕의 상징이자 세계에서 손꼽히는 도시공원입니다. 1800년대 중반, 맨하튼의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시민들을 위한 열린 공간인 센트럴파크가 만들어 졌는데요, 1963년에는 미국 역사기념물로, 1966년에는 국가사적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센트럴파크에는 꼭 보고가야 할 포인트가 여러 군데 있습니다. 센트럴 파크 인포메이션 센터인 데어리(The Dairy)에서 지도를 구입한 후, 관광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때때로 행사 캘린더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볼 수 있는 마리오네트 극장과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센트럴 파크 동물원, 존 레논을 추모하기 위해 만든 원형 석비가 있는 스트로베리 필즈는 비틀즈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센트럴파크는 연중 무휴로 개방되지만, 매일 오전 1시에서 6시까지 5시간은 출입이 금지되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 꼭 확인하고 가세요.

 


뉴욕의 랜드마크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뉴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자유의 여신상은 프랑스가 미국에 준 우정의 상징물입니다. 오른손에는 횃불을, 왼손에는 미국 독립기념일이 새겨진 책을 들고 있는데 이는 자유와 희망을 의미합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리버티 섬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1886년부터 오늘날
까지 뉴욕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헬리콥터를 타면 자유의 여신상을 자세히 감상할 수 있지만, 이는 제약도 많고 비용도 상당합니다. 대신 여객선 갑판에서 바라보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인데요, 각도와 거리에 따라 그리고 여객선의 갑판 위치에 따라 각기 다른 분위기의 여신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00년 전, 자유와 희망을 찾아 기회의 땅 뉴욕으로 들어왔던 이민자들을 가장 먼저 맞아주던 자유의 여신상. 여객선 위에서 100년 전 자유의 여신상을 보며 희망찬 환호를 외치던 이민자들의 심정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IBK기업은행 최초의 해외 지점, 뉴욕지점

 

IBK기업은행이 뉴욕에 진출한 것은 1980. 당시는 '뉴욕사무소'이긴 했지만, 우리나라에 해외여행 자유화가 실시된 것이 1989년이었으니 시대를 앞선 걸음이었습니다. 이후 IBK기업은행 뉴욕사무소는 고객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1990 11 8 IBK기업은행 최초의 해외 지점으로 승격되었습니다.

 

현재 IBK기업은행 뉴욕지점은 국내 본점과 연계해 수출입 업무에 대한 자금 결제 업무를 병행하는 한편, 뉴욕뉴저지 및 조지아알리바마 등 미국 전 지역에 걸쳐 기업금융 영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00여 개의 한국계 기업에 차별화된 선진 금융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행복을 창출하고 있는 IBK기업은행 뉴욕지점! 뉴욕을 찾아야 할 또 하나의 이유가 되었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