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핫뉴스 - 4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6. 4. 18.


IBK기업은행, 홈리스 자활사업 후원


IBK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사회적기업 빅이슈코리아 홈리스 자활사업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후원물품은 잡지 '빅이슈' 판매원의 안전한 야간활동을 위한 조끼와 가방, 모자 등이며, 빅이슈코리아는 홈리스 판매원들에게 잡지 '빅이슈'를 판매하는 권한을 주고 수익의 50%를 월급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코코본드 4000억원 발행 성공


지난 14일, IBK기업은행이 조건부 후순위채권 4000억원을 성공적으로 발행하였습니다. 

이번 조건부 후순위채권은 조기에 상환할 수 있는 권리(콜옵션)가 없는 10년 만기 채권으로, 금리는 2.37%(국고 10년+58bp)입니다. 이번 발행으로 국제결제은행(BIS) 총자본 비율이 약 0.25%포인트 상승해 중소기업 대출지원 여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국 4만개 ATM서 삼성페이로 현금 찾으세요


삼성페이의 자동금융거래단말기(ATM) 서비스가 IBK기업은행을 포함하여 총 5개 은행으로 확대합니다. 그동안 현금 출금만 가능했던 ATM서비스가 입·출금으로 확대되었으며, 이에 따라 삼성페이 이용자들은 전국 1만여개 지점에 비치된 4만여개 ATM기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해당 은행 계좌를 등록한 뒤,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등 간단한 보안 정보 입력한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사격단, 창단 이래 역대 최다 올림픽 대표 배출


IBK기업은행 사격단 이계림(50m 소총 3자세)과 김현준(50m 소총 3자세)이 제 31회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참가선수 선발전을 뚫고 태극마크를 달았습니다. 이로서 IBK기업은행 사격단이 4명이 소속되면서 창단이래 최다인원이 올림픽에 진출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