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1월 2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11.16 07:00

본문



기업은행, IBK기업카드 회원을 위한 무료 웹사이트 오픈


IBK기업은행이 법인카드인 IBK기업카드를 보유한 기업의 임직원을 위한 웹사이트 'IBK 비즈프레소'를 오픈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카드를 발급받은 기업의 임직원들에게 카드경비관리와 부가세 신고자료 생성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사내 인트라넷이 없는 기업은 업무용 메신저와 일정 공유 캘린더, 게시판 기능 등을 이용해 소통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금리인상 안심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이 지난 9일,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오르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금리인상 안심적금'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미국 금리인상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면서 한국은행 기준금리도 동반 인상할 수 있다는 기대심리를 반영한 상품으로, 적금가입 후 1년 내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상승하면 우대금리 0.2%포인트를 제공합니다. 



IBK-현대해상, '나라사랑카드' 파트너 된다

 

군 급여카드로 사용되는 '나라사랑카드' 사업자로 새롭게 선정된 IBK기업은행이 현대해상을 병상해보험서비스 파트너로 선택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병상해보험은 현역복무병사가 복무기간 중 영외출타시 일반 상해로 사망했을 때 1,000만원, 대중교통 이용 중 사망하면 5,000만원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민원분쟁 건수 가장 많이 줄었다


올해 3분기에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은행권의 민원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많이 감소했습니다. 금융당국의 민원감축 정책과 은행들의 민원해소 노력이 효과를 본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올해 들어 지난 9월말까지 민원분쟁조정 신청건수가 가장 많이 감소한 곳은 IBK기업은행이었으며, 국내 17개 전체 은행의 민원분쟁조정 신청건수도 3분기 426건을 기록하며 2분기 비해 34.9%나 줄어들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