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4시간 다이어트 효과를 지속하는 하루 15분 런닝법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11.19 07:00

본문



날씨와 장소,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운동 할 수 있는 헬스장. 보통 헬스장에 가면 러닝머신 위에 있는 시간이 가장 많은데요. 특별한 운동법을 익히지 않아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직장인들은 1~2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리는 운동 시간이 피곤하고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다고 몸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되겠죠? 


여기 하루 15분만 투자해도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는 런닝법이 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1. 컨디션 러닝이란?




컨디션 러닝이란 천천히 걷는 속도에서 단계별로 속도를 올려 최고 속도를 만들고, 다시 떨어트리는 러닝 방법을 말합니다. 이때 속도의 변경을 촘촘하고 천천히 바꿔주는 것이 관건. 속도를 갑자기 올렸다 내렸다 하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천천히 바꾸는 것입니다. 따라서 근육에도 큰 무리가 없고, 갑자기 달리는 것보다 숨도 덜 차는 느낌이 듭니다.



2.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컨디션러닝



짧은 시간 안에도 가능하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물론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좋지만, 컨디션 러닝 1세트 만으로도 몸에 충분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천천히 걷는 것부터 전력 달리기 까지를 마치면 몸의 근육이 활성화되고, 곧 에너지 소비량이 늘어납니다. 근육의 활성화와 에너지 소비량의 증가는 곧 몸을 살 빼기 쉬운 몸으로 만들어 줄 더러, 활력을 줘서 피로감을 쉽게 느끼지 못하게 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뛰고 걷기를 계속 반복하는 인터벌 러닝도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움도 있습니다. 격하게 뛰다가 걷다가를 갑자기 반복하면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컨디션 러닝의 경우 천천히 속도 변화를 주기 때문에 근육량이 없는 초보자들도 처음부터 쉽고 안전하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3. 컨디션 러닝 방법




아래의 숫자는 런닝머신의 속도를 말하며, 성별과 개인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3분 동안 천천히 걷습니다.


2. 3분이 지난 시점부터 30초 단위로 속도를 0.5씩 늘립니다.


3. 여자는 10, 남자는 12의 최고 속도까지 올려주며, 최고 속도에서도 30초 동안 달립니다. 

   만약 최고속도에서도 숨이 차지 않으면 더 올려줘도 좋습니다.


4. 다시 반대로 30초마다 0.5씩 속도를 내려줍니다.



TIP 

걷기도 뛰기도 애매한 6~8 사이의 속도를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속도를 넘어가서는 안되며, 천천히 뛰든 빨리 걷든 제대로 소화해야 러닝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운동할 수 있는 컨디션 러닝은 그야말로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운동법입니다. 하루에 15분만 일찍 일어나서 매일컨디션 러닝을 하면, 건강한 몸만들기는 식은 죽 먹기가 아닐까요? 


공감꾸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