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든 여성들의 적,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 9. 14. 07:00

본문



팔 아래, 허벅지 안쪽, 손으로 잡아보면 울퉁불퉁하고 딱딱한 살들이 있습니다. 바로 모든 여자들의 적 ‘셀룰라이트’죠. 왠만해서는 쉽게 없어지지 않아 다이어트나 마사지, 크림,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제대로 된 방법은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1.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이유 


여성의 허벅지나 종아리, 엉덩이 등에 생기는 울퉁불퉁하고 딱딱한 오렌지 껍질 모양의 살을 셀룰라이트라고 합니다. 혈액순환 부족과 노폐물의 누적, 지방 조직의 증가로 인해 생기게 되며, 평소 스트레스를 잘 받거나 운동이 부족한 사람, 술과 담배를 즐기는 이들에게도 자주 나타납니다. 하루종일 앉아서 일하거나 꼭 끼는 속옷, 청바지도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2. 셀룰라이트에 대한 오해



1. 뚱뚱한 사람에게만 있다?


셀룰라이트는 단순한 지방이 아닌 지방과 체액, 노폐물이 혼합된 특수한 형태입니다. 일반 비만 체형들이 가진 지방과는 다르며, 따라서 체형에 상관없이 비만이나 정상, 마른 사람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를 하면 없어진다?


셀룰라이트를 없애고자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결코 효과가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적게 먹고 운동을 지나치게 하는 것이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기도 하므로, 원인을 찾아 셀룰라이트 유형에 맞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3. 지방흡입, 크림을 이용하면 좋다? 


지방흡입의 경우 지방이 과다해진 부위에 주로 하게 되는데, 셀룰라이트는 지방이 없어도 살이 부풀어 오르면서 생기는 경우도 있어 제대로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셀룰라이트는 피부 트러블이 아니라 피부 밑 근육 조직의 문제이기 때문에 절대로 셀룰라이트 제거 크림으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다만 크림을 바르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순환이 잘 이뤄지고 보습효과로 탄력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4. 셀룰라이트는 특정 부위에만 있다?


사실은 몸 어디에나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정 부위에만 유독 두드러지는 것은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셀룰라이트가 더 잘 보이기 때문이며, 따라서 부분 운동이나 마사지를 통해 없애려고 하는 것보다는 전신운동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3. 셀룰라이트에 효과적인 운동


셀룰라이트는 운동으로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크로스핏이나 플라잉요가 같이 온몸을 자극하고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은 효과적입니다. 아래 운동은 셀룰라이트 제거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몸매 교정에도 모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크로스핏



스쿼트와 런지, 버피 등 크로스 핏의 기본 동작만 잘 따라 해도 바디라인을 살리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근육을 자극해줘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몸의 중심을 뒤꿈치에 두고서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인 스쿼트는 하체단련뿐만 아니라 온몸의 근육을 많이 사용해 전신운동에 가깝고, 무릎 강화에도 좋습니다. 


플라잉요가



플라잉요가는 특히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이라서, 앉아 있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뭉친 근육 곳곳이 자극되면서 풀리고, 물구나무 등 해먹을 이용한 동작을 통해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며, 셀룰라이트 제거는 물론 척추와 골반 교정에도 좋습니다.



폴 댄스



긴 봉에 의지해 몸 전신을 사용하는 폴 댄스는 팔이나 배, 허리, 허벅지 등 평소 빼기 힘든 부위를 자극해줘 군살을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금속 봉이 맨살에 닿을 때마다 마찰력이 셀룰라이트를 자극해 매끈한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댄스의 일종이기 때문에 재미도 있습니다. 



평소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 충분한 수분섭취 등 올바른 생활 습관만 잘 들인다면 셀룰라이트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공감꾸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