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귀차니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5. 7. 22.



스마트폰 앱으로 주문과 결제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온디맨드(on demand : 고객이 원하는 것을 즉시 해결해주는 정보산업체제)형 서비스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몇 가지 분야에 국한되어 있었지만, 요즘에는 택시호출, 세탁물 배달, 자동차 수리 등 다양한 형태의 생활밀착형 모바일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음식 배달 앱만 알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알아두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세탁물 수거·배달 서비스 크린바스켓




바쁜 일상으로 세탁소 방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세탁 수거·배달 서비스 ‘크린바스켓’을 추천합니다. 세탁물 수거·배달 일시와 장소를 지정하고, 세탁물 종류를 확정하면 이에 맞춰 정확하게 전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기존에 세탁소 요금이 제각각이었던 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요금 정찰제를 적용합니다. 현재 강남구, 서초구, 마포구 등 서울 8개 지역구와 인천 5개 지역구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편의점 배달 서비스, 부탁해! 




아무리 가까운 곳이더라도 집에서 한 발자국도 나가기 싫을때엔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맛집 배달 앱 ‘부탁해’에서는 CU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각종 생필품(주류와 담배 제외)을 집 앞까지 배달해주고 있습니다.


위치정보시스템(GPS)을 통해 이용자와 가장 가까운 CU편의점을 연결해 배달을 해주는 방식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이용할 수 있으며 배달 이용료는 거리에 따라 1,500~3,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현재는 강남구, 서초구 등 약 30여개 CU편의점이 입점해 있으며, 향후 입점을 지속해서 늘려갈 예정입니다.




자동차 수리 비용 발품 팔기 귀찮다면, 카닥




자동차 수리비용은 워낙 천차만별이다 보니 발품을 팔아 업체를 선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카닥 앱은 10분 안에 수리비용 견적을 내주고 결제와 수리과정까지 알아서 해결해주는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외상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스마트폰으로 찍어 모바일 앱에 올리면, 10분 이내에 지역 내에 있는 수리업체들로부터 비용 견적이 도착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채팅상담이나 사용자 후기 등을 비교해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해 수리를 받으면 됩니다. 




주차할 곳 없어 헤매지 말고, 파크히어 



주차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거나, 자리 찾기가 귀찮아 갓길에 주차했다가 벌금을 물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주차 할인·예약 서비스 ‘파크히어’를 이용해보세요. 


파크히어 앱에서 목적지와 주차 시간 등을 입력하면, 즉시 최적의 주차장을 추천해주고 예약과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해줍니다. 특히 평균 60% 할인된 가격으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자리 확보도 당일은 물론 내일, 모레까지도 가능합니다. 




내 손안의 은행, i-ONE뱅크 




은행에 가기 귀찮거나 바쁜 일정인 사람들에게 가장 유용한 서비스는 바로 ‘i-ONE’뱅크 입니다. i-ONE뱅크는 똑똑한(intelligent), 나만의(individual), 인터넷 전문은행(internet bank)을 의미하는 ‘i’와, 고객이 원하는 모든 은행 서비스를 하나(one)의 앱으로 제공한다는 ‘ONE뱅크’가 합쳐진 말로, “내 손안의 은행” 을 뜻합니다.


기존 은행 앱들이 계좌 조회나 이체, 금융상품 정보에만 국한되어 있었다면, i-ONE뱅크는 더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은행권 최초로 화상 및 채팅상담을 지원하며, 상품추천 및 가입, 평생설계와 지출관리 등 인터넷전문은행 수준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적금, 펀드, 대출 등 200여개 금융상품을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점점 진화하는 모바일 서비스, 앞으로 어떤 서비스들이 출시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