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4월 5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05.04 07:00

본문




IBK기업은행,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기술금융 협약


IBK기업은행(행장 권선주)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이병권)과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추천한 기술력 우수 창업기업에 투자 및 대출 지원을 하기로 했다. 



시중은행들 네팔 구호 성금 행렬 동참


대지진으로 5000명이 넘게 숨지는 등 국가재난 사태를 맞은 네팔의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은행권의 성금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기업은행도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을 통해 성금 1억원을 내놓아 피해지역에 식수와 텐트, 식량, 의약품 키트를 지원한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7월 31일까지 개인·기업고객과 정부·단체 등의 네팔 송금 구호대금의 송금수수료와 전신료를 전액 면제하고, 50%의 환율 우대를 적용하기로 했다.



IBK기업은행 보훈복지의료공단 2억원 후원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27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기업은행[024110]이 전달한 후원금은 해외의 독립유공자 후손과 국내 저소득 장애아동에게 의료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된다.



기업은행 “나누면 나눌수록 행복해 진답니다”


IBK기업은행은 은행의 특성과 중소기업을 지원한다는 취지와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많은 기업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기업은행은 ‘참! 좋은 은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누면 나눌수록 행복해 진다’라는 믿음으로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기업은행, 웹캐시와 핀테크 협약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28일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웹캐시와 핀테크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웹캐시는 기업의 자금관리와 전자금융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기업은행과 웹캐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금융플랫폼 개발 등 등 신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핀테크 기반의 신상품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