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신종 전자금융사기. 메모리해킹 피해예방 안내

by IBK.Bank.Official 2014. 12. 23.



IBK기업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날로 다양해지고 고도화되고 있는 전자금융사기로부터 고객님들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메모리해킹 사기수법과 피해예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전자금융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모리해킹이란


악성코드에 감염된 피해자 PC의 메모리에 접근하여 키보드 입력정보를 유출하고 보안프로그램을 무력화하여, 예금 이체 시 예금이체정보 등 데이터를 조작하여 돈을 가로채는 방법


※출처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해킹수법

PC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감염시킴 

→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이체 거래 시 반복적으로 오류발생 

→ 이체 거래 시 입력했던 씨크리트카드 비밀번호 등 금융정보로 무단이체 실행


PC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감염시킴 

→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이체 거래 정상 완료 후, 보안강화 팝업창이 뜨면서 씨크리트카드 비밀번호 등 금융정보 입력 요구 

→ 입력했던 금융정보로 무단이체 실행



피해예방법

1.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거래할 때 비정상적으로 종료되거나 평소와 달리 순간 멈춤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거래를 중단하고 영업점이나 IBK고객센터(1588-2588, 1566-2566)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씨크리트카드보다 안전한 OTP(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보안업체의 백신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고 수시로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4. 씨크리트카드 정보를 컴퓨터나 이메일에 저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5.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의 이용을 자제하시고,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을 다운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 카드형 OTP발생기는 60초마다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됩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금융사기 방법과 예방법을 기억하세요!

의심스러운 거래진행시에는 기업은행 고객센터(1588-2588, 1566-2566), IBK트위터, IBK페이스북으로 문의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