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날로 다양해지고 고도화되고 있는 전자금융사기로부터 고객님들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메모리해킹 사기수법과 피해예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전자금융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모리해킹이란
악성코드에 감염된 피해자 PC의 메모리에 접근하여 키보드 입력정보를 유출하고 보안프로그램을 무력화하여, 예금 이체 시 예금이체정보 등 데이터를 조작하여 돈을 가로채는 방법
※출처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해킹수법
PC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감염시킴
→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이체 거래 시 반복적으로 오류발생
→ 이체 거래 시 입력했던 씨크리트카드 비밀번호 등 금융정보로 무단이체 실행
PC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감염시킴
→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이체 거래 정상 완료 후, 보안강화 팝업창이 뜨면서 씨크리트카드 비밀번호 등 금융정보 입력 요구
→ 입력했던 금융정보로 무단이체 실행
피해예방법
1.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거래할 때 비정상적으로 종료되거나 평소와 달리 순간 멈춤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거래를 중단하고 영업점이나 IBK고객센터(1588-2588, 1566-2566)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씨크리트카드보다 안전한 OTP(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보안업체의 백신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고 수시로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4. 씨크리트카드 정보를 컴퓨터나 이메일에 저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5.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의 이용을 자제하시고,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을 다운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 카드형 OTP발생기는 60초마다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됩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금융사기 방법과 예방법을 기억하세요!
의심스러운 거래진행시에는 기업은행 고객센터(1588-2588, 1566-2566), IBK트위터, IBK페이스북으로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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