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2월 2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4.12.15 07:00

본문

기업銀-보건복지부, `휴먼네트워크 멘토링` 시상식 가져



IBK기업은행은 지난 9일`휴먼네트워크 멘토링 시상식`을 열고 7개 기관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휴먼네트워크 멘토링은 재능과 역량을 갖춘 멘토와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일대일로 연결해 돕는 사업으로 기업은행과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다. 기업은행은 2011년 7월부터 재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민간 멘토링 기관을 후원하고, 우수사례로 선정된 기관에는 매년 포상을하고 있다. 



IBK기업銀 '문화 창조은행’

IBK기업은행이 내년부터 공연투자기관으로 거듭난다. 올해 영화, 드라마 등 문화콘텐츠 투자에서 높은 수익률을 맛본 기업은행이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투자 분야 확대에 나선 것이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내년부터 연극 등 공연 직접 투자에 나선다. 은행권에서 공연 분야에 직접 투자하는 것은 기업은행이 처음이다.



기업銀, SK플래닛과 업무제휴 협약



IBK기업은행은 SK플래닛과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통합 멤버십서비스인 시럽(Syrup) 기능을 탑재한 카드를 내년 초 출시하기로 했다. 9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오른쪽)과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상의-IBK기업은행, 회원 중소기업 저금리 대출 지원 협약

10일 광주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박흥석 광주상의 회장(사진 가운데)과 김영규 IBK기업은행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회원 중소기업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광주상의의 은행 예탁금을 기반으로 IBK기업은행이 예탁금 2배수 해당액의 특별펀드를 조성해 회원 중소기업들에게 저리의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서울산업진흥원- IBK기업은행과 유망기업 발굴

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육성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이전영www.sba.seoul.kr )는 창조금융 실현과 창조경제 뿌리기업 공동육성을 위해 지난 3일, SBA 본사에서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