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3주


기업은행, 주유 특화 ‘Oil&Life 카드’

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이 주유할인에 집중적으로 혜택을 주는 ‘Oil&Life 카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달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이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리터당 120원을 할인해준다. 주유할인은 1일 1회, 월 4회, 주유금액 10만원 한도 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오토오아시스 자동차정비 공임 할인과 GS&POINT 적립 등 GS멤버십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銀, 천안함 찾는 까닭

16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달 중 '힘내라! 대한민국' 마케팅의 일환으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6월이 호국보훈의 달이라는 점을 감안해 안보에 초점이 맞춰졌다. 우선 평택의 해군 2함대를 방문하는 '천안함 안보 견학'이 진행된다. 천안함 선체를 비롯해 서해 수호관, 충무동산 등을 둘러보는 일정이다. 또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제3땅굴 등을 찾는 비무장지대(DMZ) 방문도 계획돼 있다. 


IBK기업은행, 중기 근로자 가족에 치료비 3억 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희귀난치성 및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3억원의 치료비를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치료비는 생후 1개월만에 무산소성 뇌손상 진단을 받은 한서윤(가명·5세) 양을 포함한 114명에게 전달됐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난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 난치성 질환자 1303명에게 50억원의 치료비와 고등학생 및 대학생 4079명에게 51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IBK기업은행, 건보공단과 ‘요양기관 금융대출이용 지원사업’ 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병·의원 및 약국 등 요양기관에 대한 금융 지원을 목적으로 한 ‘요양기관 금융대출이용 지원사업’ 협약을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사업을 수행할 금융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세부 항목에 따라 평가한 후 기업은행을 사업자로 최종 선정하였으며, 기업은행은 2016년 6월까지 요양기관 금융대출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기업은행-한수원 손잡고 원전 중기 지원기금 조성

기업은행과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과 자금난을 겪고있는 원전산업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출기금을 공동 조성한다. 한수원은 18일 기업은행과 `동반성장 가치창조, 한수원 동반성장협력대출 업무협약'을 맺고 낮은 이율로 중소기업에 자금을 지원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자금난을 겪고 있거나 대기업에 비해 자금조달이 상대적으로 불리한 중소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