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가족같이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이색 서비스 4가지

by IBK.Bank.Official 2014. 6. 12.



한때 33대 유망 직종으로 ‘애완동물 미용사’를 한국고용정보원이 선정한 시절이 있었습니다. 붉은 악마 열풍이 전국을 휩쓸던 2002년의 일이었는데요. 당시 TV 프로그램에서는 애완동물미용사의 손길을 비추며 ‘떠오르는 이색직종’이라며 추켜세웠습니다. 그로부터 10여 년이 지난 지금, 애완산업은 일상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커졌습니다.


과거 애완동물은 외로울 때나 심심할 때, 인형 같은 존재로 키우던 동물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반려동물’이라는 명칭을 쓰며 사람과 더불어 사는 동물로 하나의 인격체라는 생각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달라진 인식에 따라 관련된 서비스업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이 최근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이색적인 서비스 4가지를 소개해드릴테니 사랑하는 반려동물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아 보세요!



1. 여름에 반려동물과 함께 해수욕장을? 사근진 해수욕장



더운 여름철 휴가 떠나고 싶은데 집에 혼자 있을 반려동물 때문에 걱정인 분들 많으시죠? 지난해 전국 최초로 ‘애견해수욕장’을 개장한 곳이 있습니다. 강릉 경포 해변에 위치한 ‘사근진 해수욕장’인데요, 애견용품 판매점과 보관소가 설치돼 있고 강아지를 동반한 피서객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지난해 7~8월 이용객은 1만 4천 명으로 반려견 약 9천 마리가 전용 해수욕장을 다녀갔습니다. 


애견해수욕장은 정해진 시간마다 관리요원이 소독하고 배변물을 치워주며 위생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주며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했는데요, 강릉시는 이번 피서철에는 반려견 전용해변에 걸맞게 애견 보호용 펜스를 설치하고 애견 풀장과 샤워장을 설치하는 등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더운 여름 반려견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함께 맞으실 분들은 반려견 전용해수욕장을 찾아보세요.


위치 : 강원 강릉시 안현동

문의/안내 : 강릉시 관광과(해변시설관리) 033-640-5130, 경포동사무소 033-640-4620, 종합관광안내소 033-640-4414



2.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TV 채널? 도그(Dog) TV


출처: CJ헬로비전


국내에서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주인이 집을 비우게 되면 홀로 남겨지는 반려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견은 주인과 떨어져 혼자 있을 때 정신적 불안과 외로움, 스트레스를 겪는다고 합니다. 이에 맞춰 최근 등장한 이색적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도그(Dog) TV’인데요, 미국과 이스라엘에 이어 세 번째로 우리나라에 방송이 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미국 과학자들과 동물심리학자·행동전문가들이 개의 취향·습성 등을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견공들이 느낄 수 있는 명암, 밝기, 색상, 소리, 주파수 등을 맞춘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견공들의 눈높이로 카메라 시점을 맞추고,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소리나 주파수를 통해 기분 좋은 자극을 보내며 강아지들이 홀로 남은 시간을 배려하며 주인과 떨어져 혼자 있을 때 정신적 불안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장점이 있는데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는 100만 ‘애청 반려견(?)’을 확보할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 슬픔을 반으로, 반려동물 장례업체


출처: 강아지넷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애완동물을 가족의 일원 또는 삶의 동반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동물에 대한 학대행위 방지 등 동물을 안전하게 보호·관리하기 위한 동물보호법을 개정해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애완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면서 반려동물의 장례식을 도와주는 서비스가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반려동물을 가족 같이 생각하면서 그들의 죽음을 진심으로 애도하는 장례를 치러주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애완동물의 장례식은 규모는 작지만, 장례절차가 사람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또한, 유골을 돌 형태로 만들어 돌려주거나 주인의 종교에 맞춰 장례식을 진행하는 등의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4. 반려동물을 위한 카드, 내사랑 PET 카드 



마지막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팁을 소개해드릴게요. 저희 IBK기업은행에서 출시한 ‘참! 좋은 내사랑 펫(PET)카드’인데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주인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 좋은 내사랑 펫(PET)카드에는 「만 남」, 「동 행」, 「이 별」, 「기 본」  4가지로 나누어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혜택을 한 번 만나보실까요?


「만 남」 서비스 (선택 시)


 「만 남」 서비스는 자신이 키우는 반려동물 사진을 카드 앞면에 넣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아끼고 사랑하는 반려동물의 사진을 넣어보세요.


발급수수료 : 별도비용 1만원   사진카드 발급수수료는 연회비와 별도로 부과됩니다.  재발급, 갱신발급 시에도 별도 발급비용이 부과됩니다.


발급방법 : 카드발급 시 요청 후 BC홈페이지에서 사진 등록

등록하기  BC카드 홈페이지 → 로그인 → CARD → 사진카드

(카드 신청 후 15영업일 내에 사진 미등록 시 기본카드로 발급)


「동 행」 서비스


전국 동물병원을 비롯해 미용·카페 등 애완동물업종으로 등록된 4500여개 가맹점에서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물병원] 동물병원 10% 청구할인 (1일1회, 월3회, 1회 이용금액 10만원 한도)

[애완동물] 애완동물업종 10% 청구할인 (1일1회, 월3회, 1회 이용금액 10만원 한도)


[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클럽 5% 청구할인 (1일1회, 월3회, 1회 이용금액 10만원 한도)

[온라인몰] 온라인몰 5% 청구할인 (1일1회, 월3회, 1회 이용금액 10만원 한도)


애완동물업종 가맹점 현황 보러가기 


「이 별」 서비스


반려동물을 가족 같이 생각하면서 그들의 죽음을 진심으로 애도하는 반려동물 장례식장 지정 제휴처 5% 할인을 제공합니다.


제휴 장례식장 보러가기 


「기 본」 서비스


[영화] 전국 영화관 및 인터넷 예매 2천원 청구할인(월1회, 연6회)

[놀이공원] 주요 놀이공원 현장할인 또는 무료입장 (월1회, 연2회)


기본 서비스 더보기




반려동물을 위한 이색 4가지 서비스, 재밌게 보셨나요? 이 밖에도 애완산업 규모가 커지면서 집 안에서나 밖에서나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애완동물은 단순히 사랑하는 집에서 키우는 동물을 넘어서 삶의 동반자, 반려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내 곁에서 항상 나를 지켜주는 반려동물, 내사랑 펫카드와 함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