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2월 4주

by IBK.Bank.Official 2013. 12. 30.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2월 4주

 

 

핫뉴스1. 조준희 기업은행장 "떠난 동료들 한평생 마음의 빚"

 

 

 

 

조준희 기업은행장이 33년간의 은행원 생활을 마감하는 자리에서 직원들에게 마지막으로 남긴 당부의 메시지는 '근무시간 정상화' 였습니다. 과로 등에 시달리는 직원들을 위한 마지막 배려의 마음을 전한 것입니다.

 

조 행장은 재임 기간 각 지점 평균 퇴근시간을 비교하는 등 불필요한 야근을 줄이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또한 "근무시간 정상화를 기업은행 고유문화로 굳건히 정착시켜야만 임직원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면서 "'눈뜨면 출근하고 싶고 월요일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직장'으로 만들어 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기업은행을 '위대한 은행'으로 도약시키는 꿈은 남기고 떠난다"면서 "권선주 신임은행장을 중심으로 국민들의 존경과 사랑, 신뢰를 받는 은행으로 만들어 자랑스러운 유산으로 물려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 원문보기 : 파이낸셜뉴스 http://bit.ly/1cGWrr0 

 

 

 

핫뉴스2. 기업銀, 2013년 4개 부문서 역대 최고 실적 

 

IBK기업은행은 개인고객수 100만명 이상 순증을 기록하는 등 개인·기업·스마트금융·외국환 등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기업은행은 “개인고객수 증가는 공중전화 부스와 ATM을 결합한 길거리 점포 등의 차별화된 경영전략이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다. 개인고객 확대는 가계대출 증가로 이어져 올 한해 가계대출 잔액은 1조원 이상 순증을 거뒀다.

 

지난 24일 기준 기업고객도 100만2000곳으로 8년 만에 배로 늘었다. 또 스마트뱅킹인 ‘IBK ONE뱅킹’은 올 한해만 이용고객 100만명을 확보했고, 외국환 실적은 2006년 500억 달러 달성 후 불과 7년 만에 100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 원문보기 : 디지털타임스 http://bit.ly/19qJnTT

 

 

 

핫뉴스3. 기업은행 은행장 권선주 `국내 첫 여성 은행장` 탄생

 

금융위원회는 23일 신임 기업은행장에 권선주 부행장(리스크관리본부장)을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금융위는 "권 내정자가 최초의 여성 은행장으로서 리스크 관리를 통한 은행의 건전성을 높이면서 창조금융을 통한 실물경제의 활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제청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번 임명은 첫 여성 은행장 탄생인 동시에 기업은행 내에서는 두 번째 공채 출신으로 조준희 현재 행장에 이어 내부출신 은행장이 됩니다.

권선주 내정자는 연세대학교 영문과 출신으로 1978년 기업은행에 입사했으며,

이후 여성 최초 지역본부장, 여성 최초 부행장 등 수많은 `여성 최초` 타이틀을 걸었으며, 다양한 직책을 맡아왔습니다.

 

권선주 부행장은 "질적으로 건전하고 튼튼한 경영을 할 수 있는 은행이 되길 바란다"며 "은행을 건강하게 발전시킬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 원문보기 : 한국경제 TV http://bit.ly/1fOy88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