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샐러던트를 위한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재직자편)

by IBK.Bank.Official 2013. 12. 26.

샐러던트를 위한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재직자편)

 

샐러던트를 위한 내일배움카드! 혼자 알고 있기에는 꿀 같은 정보를 오늘 여러분들께도 공유할게요!

그럼 지금부터 Go! Go!

 

고용부에서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정책은?

 

 

 재직자 지원 프로그램

 실업자 지원 프로그램

 내일배움카드(재직자)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금

 내일배움카드(실업자)

 

 

고용부에서는 크게 재직자와 실업자로 나누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재직자 지원 프로그램에는 재직자를 위한 내일배움카드와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금, 실업자 지원 프로그램에는 실업자를 위한 내일배움카드가 있습니다.

 

 

 

 

 

오늘은 재직자 지원 프로그램인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와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란?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경우, 훈련비용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용과 실업자용으로 2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자격에 맞는 카드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배움카드만 있으면 학원이나 인터넷강의 수강료를 50%에서 많게는 100%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은? 

 

 

 지원금액은 얼마나 될까?


한도: 보험연도에 200만 원 이내, 각 훈련과정마다 지원비율이 다르며, 수강비용의 50%~100%까지 지원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1. 직업능력지식포털 ( www.hrd.go.kr ) 홈페이지 가입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내일배움카드 신청
4. 관계기관에 근로계약서 Fax 보내기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 받기까지 약 2주가 소요됩니다. 신청을 완료한 뒤부터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직무능력 향상지원금은?

 

이 정책의 목적은 내일배움카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지원대상과 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대기업에서는 근로자들을 위해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지원도 하지만, 중소기업이나 비정규직 근로자들은 대부분 자기 돈으로 교육비를 충당하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생긴 것이 근로자 직무능력 향상지원금입니다.

 

위의 내일배움카드와 차이점은 우선 모든 수강료를 선 납부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훈련을 모두 이수하고 출석률 등에서 조건을 충족했을 때 훈련비용의 일부가 본인에게 환급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수강료를 납부할 때는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자격은? 

 

 

 지원금액은 얼마나 될까?

 

보험연도에 100만원 이내, 마찬가지로 실제 교육비에 50%~100% 지원합니다.

 

근로자 직무능력 향상지원금 신청방법


우선 직업능력지식포털 ( www.hrd.go.kr )에 가셔서 지원대상 훈련과정을 검색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훈련을 먼저 수강하고 다 들으신 뒤에 훈련비용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때 요구되는 출석률 및 조건을 다 충족하셔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와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금의 차이는?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직업능력지식포털 홈페이지를(www.hrd.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자 지원 프로그램은 다음편에서 계속됩니다.

 

 * 내용 및 출처: 직업능력지식포털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