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샐러던트를 위한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실업자편)

금융정보 톡

by IBK.Bank.Official 2013. 12. 27. 07:00

본문

샐러던트를 위한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실업자편)

 

  

 

 

기업에서 요구하는 스펙은 갈수록 높아지고, 스펙 쌓으려고 공부만 해도 모자란데 비싼 학원비 때문에 아르바이트하랴 힘든 것이 현 취업 준비생의 현실입니다.
이런 취준생들을 위해 정부가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는 것. 다들 알고 계셨나요?

 

지난 편에 이어 오늘은 실업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내일배움카드 실업자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도 재직자용과 큰 차이 없이 구직을 위해 학원에 다닐 때,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인터넷 강의를 들을 때 정부에서 적게는 수강료의 50%, 많게는 100%의 지원금이 나오는 것입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실업자, 자영업자등의 자율적인 직업능력개발을 위해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일정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직자의 직업능력과 관련된 훈련을 지원하고 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 훈련 상담을 통하여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실업자
- 연간 매출액이 8,000만ㅍ원 미만인 자영업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 중 학습지교사, 골프장 경기 보조원, 보험설계사인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4,800만ㅍ원 미만)

 

지원내용
발급일로부터 1년 내 200만원(발급횟수는 취업 전 최대 2회)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1. 직업능력지식포탈 홈페이지 (www.hrd.go.kr ) 가입 후 교육동영상 시청

 

2. 고용센터에 신청서 제출 및 훈련 상담

 

이때 그냥 고용센터를 방문하기보다는 내일배움카드 신청이유, 본인의 진로, 원하는 직업, 어떤 훈련과정에 참여할지 등 진지하게 생각을 하고 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상담을 통해서 배우려는 마음이 있고, 훈련을 통해서 직업을 갖겠다는 의지가 있는 사람에게만 지원을 하기 때문입니다.

 

추후 절차는 담당하는 분께서 진행하시니 그대로 성실하게 따르면 됩니다. 심리검사나 숙제가 주어지는데, 이력서나 취업에 관한 것이니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이렇게 모든 절차를 끝내면 카드를 발급받게 됩니다. 발급으로 끝나지 않고 고용부는 끝까지 구직자의 취업을 돕기 위해서 관리를 합니다. 그러므로 훈련과정 출석도 성실히! (출석을 성실하게 하지 않을 경우 일부만 지원됩니다.)  노동부와 상담도 성실히! 아시죠?^^


위의 절차가 복잡해 보이고 어렵게 보이지만 실제로 신청만 하고 서류를 내러 센터를 방문하게 되면 담당자가 친절하게 절차를 도와주십니다. 어렵다고, 귀찮다고 그냥 넘기지 말고 우리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스펙 쌓고 취뽀! 합격의 길로 함께 가요!!


그 외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hrd.go.kr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내용 및 출처: 직업능력지식포털 홈페이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