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스파와 함께 하는 겨울 온천 여행

by IBK.Bank.Official 2013. 12. 6.

스파와 함께 하는 겨울 온천 여행

 

오늘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이하여 스파와 함께 하는 겨울 온천여행 베스트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잠깐! 스파의 효능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글 시, 노폐물이 배출되어 다이어트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몸의 온도를 높여주면서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안정된 기분을 느껴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잠들기 전 따뜻한 물에서 짧은 시간 내 입욕을 할 경우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욕을 위해 수분섭취 YES! 화장은 NO!

 

물에 들어가기 15~20분 전 수분을 섭취하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스파를 통해 손실되는 수분을 보충해줍니다.

또한 스파 전 반드시 화장을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을 한 채로 물에 들어가게 되면 모공이 막혀 노폐물이 피부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목적에 맞는 온도 선택를 선택하자!

 

■ 고온(42-45℃)

- 피로회복

- 스트레스 해소와 근육 이완

* 43도 이상에서는 8분, 45도 이상에서는 5분 이내에 스파를 마치는 것이 좋음

 

중온(40-41℃) 

- 신경통 완화에 도움

- 요통이나 견부통, 경부통 등의 통증완화에 효과

- 미용 

- 당뇨병이 있는 사람의 경우

 

미온(36-39℃) 

- 혈액순환, 근육 이완, 숙면 

- 고혈압이나 심장병, 순환기계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

- 휴양 

 

적정시간을 준수하자! 

 

따듯한 물속에서 스파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때가 많지만, 장시간 있을 경우 체온의 균형이 깨져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42℃ 이상의 고온 스파를 하면, 에너지 소모가 많아져 몸이 오히려 피곤해질 수 있기 때문에 5-10분 사이로 끝내야 합니다. 또한, 40-41℃ 사이의 중온은 15분 이내, 36-39℃의 미온에서도 20분 내외로 스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테딘패밀리 워터파크

 

* 출처 : 테딘패밀리 워터파크 홈페이지

 

12월 13일부터 눈썰매장과 빛축제가 열리는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테딘패밀리 워터파크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형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긴 뒤 화려한 빛축제로 낭만적인 겨울밤을 보낼 수 있는 이 곳은, 국내 최초로 워터카프 파도 풀에 슬로프를 설치해 색다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4가지 테마의 온천스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층마다 다른 콘셉트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탕을 고르는 이색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1층은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곳으로 황금탕과 체리탕이, 2층은 기분을 안정시켜주는 레몬탕과 히노끼탕이 3층은 장수를 의미하는 홍삼탕, 인삼탕, 와인탕이, 4층은 미용과 고운 피부를 지켜주는 호두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미니바이킹이 있어 겨울방학을 맞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 동강시스타 힐링스파

 

 

* 출처 : 동강시스타 힐링스파 홈페이지


지난 21일 겨울 맞이 새 단장을 끝낸 강원 태백 영월에 위치한 동강시스타 힐링스파는 테마에 맞는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스파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넓은 규모로 동굴스파와 계곡스파, 실내스파까지 있습니다. 특히 국내 도입되어 있는 스파시설 중 우수성으로 손에 꼽힌 스파로 다른 스파보다 특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경주 아쿠아월드 

 

경주에 위치한 아쿠아월드는 수(水)치료 개념을 적용한 바데풀 및 웰빙 스파 시스템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파도풀, 유수풀, 아쿠아 플레이존으로 이루어져 있어, 따뜻한 온천 물에서 놀이를 즐기며 피로를 풀 수 있는 곳입니다. 


지하 679m 분출되는 천연 온천수, 사우나경주 아쿠아월드 사우나는 지하 679m 분출되는 약 알칼리성 미 온천수로 인체에 유익한 각종 무기질 성분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4. 부산 씨메르 스파

 

 

 

 * 출처 : 부산 씨메르 스파 홈페이지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 위치한 씨메르 스파는 높은 하늘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바로 이곳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한약재를 섞은 온천수가 피부를 더 매끄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가을을 온몸으로 느낌과 동시에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도 있는 곳입니다. 

 

해변에 위치해 있어 부산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면서도 몸의 피로를 풀 수 있기 때문에 스파를 즐기게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제 한 달 남은 2013년, 여행을 통해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