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빙수맛집 탐방기 - 지금은 수도권빙수열전!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3. 8. 7. 10:04

본문

빙수맛집 탐방기 - 지금은 수도권빙수열전!

 

 

 

 

몸도 마음도 축 처지게 만드는 지루한 장마도 끝나가고 여름의 절정인 8월이 찾아왔습니다. 무더위에 달아난 입맛을 찾기 위해 보양 음식 맛집들을 찾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이열치열도 한 방법이지만 뭐니뭐니해도 열은 찬 것으로 다스리는 것이 진리! 땡볕 더위와 열대야를 이겨낼 강력한 처방전으로 시원한 '빙수'는 어떨까요? 땀 흘리며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조차 매력적인 빙수 맛집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빙수의 춘추전국시대라 해도 무색할 만큼 다양한 종류의 빙수들이 난무하는 요즘, 옛날 방식 그대로 만든 전통 팥빙수가 대세입니다. 빙수의 기본재료인 팥과 연유, 찰떡만으로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팥빙수 한 숟갈로 입안에서 퍼지는 달콤함과 시원함, 그리고 추억의 맛까지 함께 느껴보세요.

 

(1) 현대백화점 '밀탑'

 

1985년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개점 이후 28년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표 팥빙수 맛집으로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팥을 전문으로 삶는 경력 20년의 조리사가 있을 정도로 전문화되어 있어 언제나 한결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빙수 위에 올라간 팥과 찰떡이 전부인 것 같지만, 그 안에는 눈송이처럼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우유 얼음이 있습니다.

 

* 위치 정보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 429 현대백화점 5층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30-33 현대백화점 10층

서울시 양천구 목1동 916 현대백화점 6층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11 현대백화점 8층

대구시 중구 계산동 2가 200 현대백화점 8층

 

* 영업 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

 

* 가격

밀크팥빙스 7,000원  

     

(2) 경성팥집 '옥루몽'

 

방짜유기에 소복히 담긴 빙수는 어르신들에게는 추억을 회상하는 기회를, 젊은이들에겐 색다른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통방식으로 가마솥에 끓인 100% 국내산 팥과 고운 우유 얼음, 직접 빚은 쫄깃한 찰떡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팥 본연의 맛을 이끌어 내는데 충실하다 보니 이곳의 팥앙금은 단맛이 강하지 않고 조금 심심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 반면 깔끔한 여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위치 정보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2-18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7 더샵아일랜드파크 102동 106호

 

* 영업 시간

오전 10시~오후10시

 

* 가격

가마솥 전통팥빙수 8,000원 

 

(3) 한남동 '동빙고'

 

동빙고는 조선 시대에 왕실의 제사용 얼음을 보관하던 곳입니다. 그래서 이름만 들어도 시원해지는 기분이 드는데요. 그리 오래되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국내산 팥의 담백함과 우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많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탱글탱글한 모습의 앞이 인상적인 이곳은 겨울철에는 따끈한 단팥죽도 별미라고 합니다.

 

 *위치 정보

서울시 용산구 이촌1동 301-162

 

*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11시

 

* 가격

팥빙수 6,500원 

 

 

 

빙수계의 복고열풍을 잠시 식혀줄 눈이 즐거운 이색 빙수들도 있습니다. 그중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은 고급 빙수들은 비싼 몸값을 자랑하며 손님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냉동과일에서 생과일로 고급화되더니 단호박이나 말차에 원두커피를 곁들여 먹기도 하고 푸딩을 넣거나 캐러멜·오디 시럽을 넣어 특별한 맛을 내기도 합니다. 게다가 요즘은 조형미까지 살린 아름다운 빙수도 있습니다. 시시한 빙수에 질렸다면 한 번쯤 질러볼 만한 고급빙수들을 소개합니다!

 

 

 

 

 

(1) 수연산방 '단호박 빙수'

 

성북동에 있는 ‘수연산방’은 소설가 이태준 씨의 고택을 개조한 곳으로 외종 손녀가 찻집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빙수는 직접 만든 단호박 아이스크림에 팥이 푸짐하게 들어가 단호박의 진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빙수 한입 머금고 잘 가꾸어진 아담한 정원을 바라보며 고즈넉한 옛 한옥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 위치 정보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248

 

* 영업 시간

오전11시 ~ 오후 10시 30분

 

* 가격

수제 단호박 빙수 1인 10,500원 / 2인 19,500원 

 

(2) 담장옆에 국화꽃 '밤대추 빙수'

 

차가운 빙수 위에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밤과 대추를 얹어 음식의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조린 밤과 말린 대추의 은은한 단맛은 중장년층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수정과 빙수도 별미!

 

*위치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반포4동 92-3 오트라빌딩 1층

 

* 영업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 가격

밤대추 팥빙수 1인 8,000원 / 2인 14,000원 

 

(3) 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

 

수제망고 샤베트에 애플망고 과육과 마카롱을 토핑한 빙수입니다. 애플 망고는 사과처럼 빨갛고 일반 망고보다 과즙이 풍부해서 달콤한 맛을 뽐내지요. 만만치않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빙수매니아들 사이에 호텔 여름디저트시즌이 시작되면 꼭 맛봐야 할 '잇 푸드(It food)'로 손꼽히는 빙수입니다.

 

 * 위치 정보

서울시 중구 장충동2가 202 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

 

* 영업 시간 

 오전 9시 ~ 새벽 1시

 

* 가격 

애플망고빙수 32,000원 (봉사료, 부가세별도)

 

(1) 파리바게드 '콩떡빙수'

 

악동뮤지션이 노래를 불러 음원차트에서 1위도 했던 그 노래를 아시나요? 바로 '콩떡 빙수'인데요, 일회용 컵에 수북이 담긴 빙수는 간편하게 테이크아웃하기도 좋고 적당한 양에 가격까지 저렴해서 좋습니다. 빙수는 항상 둘이서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게 해주네요. 달달한 팥앙금에 고소한 검은콩이 매력포인트!

 

 

* 위치 정보

전국 파리바게트 매장

 

* 영업 시간 

오전 7시 ~ 오전 12시  

 

* 가격

4,500원 

 

(2) 신보라의 '비빙수'

   

개그우먼 신보라가 공개한 '비빙수'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신보라는 자신만의 야식 메뉴를 선보이는 코너에서 얼린 우유를 으깨고 팥아이스크림을 풀어주는 간단한 레시피로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서민빙수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 재료 : (얼린)우유 200ml , 팥 아이스크림 1개

* 가격 : 약 1,500원

   

(3) 데니안의 '콘빙수'

 

'콘빙수' 역시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에서 가수 데니안이 선보인 야식 메뉴인데요. 얼린 우유를 그릇에 넣고 부순 후 통조림 옥수수를 넣고 연유를 부어주면 완성되는 간단 메뉴로 출연진들의 극찬을 받으며 비빙수에 이어 국민 빙수로 등극하였습니다.

 

* 재료 : (얼린)우유 200ml, 연유, 옥수수통조림

* 가격 : 약 2,000원 

 

 

많이 덥습니다. 많이 습하구요. 남은 여름 바쁘시더라도 잠시 여유를 즐기면서 팥빙수 덕분에 조금 더 행복한 계절이 되시길 바랍니다.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