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 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축구이야기

by IBK.Bank.Official 2013. 8. 1.

IBK 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축구이야기

 

‘IBK 기업은행과 연관된 스포츠’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창단한 지 오랜 역사를 가진 ‘사격’과 최근 창단해서 우승까지 차지한 ‘여자배구’를 쉽게 떠올리실 텐데요.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IBK기업은행에 실업축구팀이 있었다는 사실! K-리그에 익숙한 20~30대 젊은이들에게는 ‘실업축구’ 자체가 낯설게 느껴질텐데요. 실업축구를 평정한 중소기업은행 축구단부터 WK리그를 후원하는 최근까지! 축구의 DNA를 가지고 있는 IBK 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축구이야기! 한 번 들어보실래요?

 

 

[과거70~80년대 실업축구 최강의 중소기업은행

 

1969년 창단한 중소기업은행 축구단은 83년 프로축구 리그가 생겨나기 이전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정도의 축구팀으로 실업축구( 내셔널리그)를 주름 잡았습니다. 90년대 초반에는 프로 선수들을 제치고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선수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97년 실업 축구 3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보이며 명성을 쌓았습니다. 하지만 1997년 12월 20일 경제위기에 따른 경영난을 이유로 3관왕의 영광을 뒤로한 채 기업은행 축구단은 28년간의 활약을 역사 속으로 묻어두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겨레신문 1900.4.28)

 

 

[현재활발한 축구동호회와 유관기관과의 교류

 

IBK 기업은행에는 지역, 업무, 동기 등으로 구성되어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축구동호회가 10여 팀이나 있습니다. 매주 정해진 시간과 날짜에 모여 운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면서 IBK 기업은행의 가족적인 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매년 봄에는 은행 내 ‘노동조합 위원장배 동호인 축구대회’를 통해 실력을 겨루는 자리를 마련하여 동호회 간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위원장배 유관기관 축구대회’와 ‘기획재정부장관배 유관기관 축구대회’를 통해 타 기관들과의 친목교류도 활발하게 이어 질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답니다. 15년 전의 중소기업은행 축구단의 DNA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IBK기업은행 축구 동호인들도 상당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3년 5월 금융위원장배 유관기관 축구대회 우승)

 

 

[미래2015년 여자축구 월드컵 우승을 위한 후원

 

2011년 1월 IBK기업은행과 여자축구연맹은 첫 후원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IBK 기업은행은 5억 원 씩 2년간 여자축구연맹을 후원하면서 WK리그와 각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습니다. 2년간의 첫 후원에 이어 올해도 2013 WK리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한국여자축구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0년 U-20 여자월드컵 3위에서 시작해 U-17 여자청소년축구 우승, 여자국가대표 피스퀸컵 우승까지 각 연령대별로 우수한 성적을 보여 주었던 여자축구가 요즘은 조금 주춤하고 있지만 IBK기업은행의 후원과 함께 앞으로 더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올 한 해가 재도약의 발판이 되어 2015년 여자월드컵에서 선전하기를 기원합니다.

 

 

 

(2013WK리그 공식 엠블럼과 후원 협약식)

 

 

과거 속으로 사라진 IBK 축구단에 이어 현재 활발하게 운영 중인 IBK 축구 동호회, 그리고 미래의 여자 축구 발전을 위해 후원하는 IBK 기업은행의 축구이야기. 이만하면 IBK 기업은행과 연관되는 스포츠로 '축구'도 떠오르시겠죠? ^^

 

 

 

 

 

 

댓글